10월 7일은‘논산문화의 날’… 논산문화원에서 만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7 11:25:12
  • -
  • +
  • 인쇄
▲ 2022년 논산문화의날 당시 모습

[뉴스스텝] 논산문화원이 오는 10월 7일 오후 2시부터 문화원 다목적홀에서 ‘논산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문화원의 역할을 더욱 확장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기념식에서는 국악놀이패 ‘흥나리’가 행사의 문을 열며, 논산문화 발전 유공자에 대한 논산시장 표창 및 문화원 발전에 도움을 준 이들에 대한 문화원장의 공로패 전달 순서가 이어진다.

또한 파랑새합창단 공연, 통기타ㆍ플루트 연주, 마술과 노래(오드리양장점) 등의 콘텐츠가 축하공연으로 준비되어 있다.

서양화가인 김이훈 작가의 ‘시간과 바다’ 초대전도 함께 진행되며, 초대작은 10월 12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논산문화원 관계자는 “논산문화의 날을 통해 시민들이 문화를 주제로 서로 소통하고 상생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논산문화의 현주소와 잠재력을 가늠할 수 있는 자리로 만들어, 향후 지속적 발전의 디딤돌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 34만명 몰려 '진짜 부자' 체험

[뉴스스텝] 경남 의령군이 네 번째로 개최한 ‘리치리치페스티벌’이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34만 명이 방문하며 역대 최대 관람객 기록을 세웠다. 의령군 인구가 약 2만 5000명인 점을 고려하면 전체 군민 수의 약 14배가 축제장을 찾은 셈이다.‘부자의 습관’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건강과 행복, 사랑이 넘치는 진짜 부자의 의미를 전했으며, 관광객들은 솥바위에서 소원을 빌고 군민공원 축제장에

합천군,'2025년 하반기 찾아가는 어르신 소비자 교육'실시

[뉴스스텝] 합천군은 13일 동부농협 공판장 회의실에서 동부노인대학생55명을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찾아가는 어르신 소비자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상반기에 이어 3차로 추진되는 것으로, 창원YMCA 소속 김희전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10월 한 달 동안 총 9회에 걸쳐 노인대학, 시니어클럽 공익활동 참여자 등 관내 어르신 462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이번 교육은 △홍보관·체험관

경기도의회 조미자 의원, 남양주 첫 번째 ‘책’ 축제 현장 동행…동네책방이 지역문화의 거점으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미자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남양주3)은 11일 남양주 왕숙천 장현공원에서 열린 ‘동네책방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들을 위한 축제’에 참석해 지역의 동네책방 운영자, 주민들과 함께하며 지역 공동체의 상생과 연대의 가치를 공유했다이 행사는 ‘남양주동네책방연합회’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아 기획됐다. 남양주에 자리한 동네책방들이 한자리에 모여 책을 매개로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