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민 홍보모델 친근한 이미지로 지역과 구정 알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31 11:26:07
  • -
  • +
  • 인쇄
제3기 서대문구 홍보모델, 유아·학생·성인·어르신 부문 총 25명 위촉
▲ 서대문구 홍보모델들이 30일 위촉식 후 이성헌 구청장(앞줄 가운데)과 함께 기념 촬영에 응하고 있다.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구민과 함께 소통하는 친근한 구 이미지를 구현하고 지역과 구정에 대한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최근 ‘제3기 서대문구 홍보모델’을 선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3기 모델은 유아 부문이 새로 추가돼 학생, 성인, 어르신 등 네 개 부문에서 1∼2월 중 공개 모집을 진행했으며 지원자 190명 가운데 25명을 선발했다. 많은 구민들이 관심을 보여 7.6: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심사는 모델과 공연예술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맡아 지원자들의 표현력과 개성, 표정, 친근감, 활동의지 등을 평가했다.

30일 서대문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이성헌 구청장이 홍보모델들에게 위촉장과 홍보모델증을 수여했다. 이날 구민 모델의 가족과 지인들도 많이 참석해 위촉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를 나타냈다.

제3기 서대문구 홍보모델 위촉 기간은 올해 4월부터 2025년 3월까지 2년이다.

구는 주요 정책과 사업, 축제, 명소, 캠페인 등에 관한 홍보물과 구정 소식지 및 SNS 콘텐츠 제작 때, 주제와 연령에 맞는 구민 홍보모델을 선정하고 일정 등을 조율한 뒤 촬영을 진행한다.

참여한 홍보모델들은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거나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성헌 구청장은 위촉식에 참석한 홍보모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남녀노소 구민 분들이 직접 모델로 참여해 주심으로써 시민에게 더욱 다가가는 서대문구 홍보 콘텐츠가 제작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카이로대 연설서 '샤인 이니셔티브' 제안…"중동과 한반도 상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대학을 방문해 '샤인(SHINE) 이니셔티브'로 명명된 중동 구상을 발표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카이로 대학에서 연설을 통해 "이집트, 나아가 중동과 대한민국이 함께 할 비전 샤인 이니셔티브를 제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S는 Stability(안정)을, H는 Harmony(조화)를,

김민석 국무총리, 인천 수도권매립지 방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인천광역시 서구 소재 수도권매립지를 방문하여 수도권 생활폐기물 처리현황 등을 점검했다. 수도권매립지는 ’80년대 난지도매립지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대체시설로 조성되어 ’92년 1매립장 사용을 시작해 현재 3-1매립장을 사용 중이며, 국내 최초로 위생매립의 표준을 안착시킨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내년 생활폐기물 직매립금지 제도 시행을

김민석 국무총리, “초기 대응이 생명 좌우...동절기 해양 안전사고 예방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겨울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인천 연안여객터미널과 인천항 해상교통관제센터(VTS, Vessel Traffic Service)를 연이어 방문하며 여객 안전관리와 해상교통 관제 실태 등을 직접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을 찾아 터미널 이용실태 점검을 하고 출항을 준비하는 승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되시라며 환송 인사를 전했다. 이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