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립도서관 “미디어 창작자의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1:20:59
  • -
  • +
  • 인쇄
상동·수주·송내도서관, 미디어 창작자와의 만남 행사 개최
▲ 부천시립도서관 '미디어 창작자와의 만남' 홍보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스토리텔링 전문가, 방송사 피디(PD), 영상편집 전문가 등 미디어콘텐츠 창작자와의 만남으로 미디어 직업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배우는 저자 강연회를 상동, 수주, 송내도서관 등 3개 도서관에서 개최한다.

오는 5월 18일 상동도서관에서는 스토리텔링 강연 전문가이자 유튜버인 우동이즘 작가 특강이 진행된다. 우동이즘 작가는 한국영상대학교에서 스토리텔링 담당을 하고 있으며, 유튜브 ‘우동이즘 스토리텔링’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우동이즘 작가는 저서 '잘 팔리는 웹툰, 웹소설 이야기'를 통해 이야기 창작자에게 필요한 한가지, 스토리텔링 이야기 작법 등 아마추어 작가와 지망생을 위한 프로 데뷔 비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는 5월 25일 수주도서관에서는 '월급쟁이 이피디의 사생활' 저자 이동원 피디(PD)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이동원 피디(PD)는 SBS 시사 교양 본부 소속으로 '관계자 외 출입 금지', '그것이 알고 싶다'를 연출했다.

이동원 피디(PD)는 ‘월급쟁이 이피디가 들려주는 직업의 세계’를 주제로 조폭, 타짜, 재심전문 변호사 등 방송을 만들면서 만난 사람들과의 에피소드와 현장에서 느꼈던 감정과 고민에 대한 경험을 시민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오는 5월 25일 송내도서관에서는 영상편집 강연 전문가이자 유튜버인 림피디 작가 특강이 개최된다. 림피디 작가는 유튜브 ‘요즘쇼츠편집N림피디’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저서 '숏폼영상편집'을 저술했다.

림피디 작가는 2시간의 강연을 통해 자신만의 로고를 제작하는 방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은 강연을 듣고 자신만의 로고를 직접 만들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적용해 볼 수 있다.

참여 신청은 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평소 만나기 힘들었던 미디어 창작자와의 만남으로 창작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재미를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