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한 해 행복한 마무리 금산다락원 명품공연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1 11:25:45
  • -
  • +
  • 인쇄
자체 제작 창작 뮤지컬 ‘취연’ 쇼케이스 공연 등 12월 공연 전개
▲ 올해 금산다락원 명품 공연 모습

[뉴스스텝] 금산군은 한 해 행복한 마무리를 위한 금산다락원 명품공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군은 한국문화예술회관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 국비 1억9200만 원과 군비 6억1200만 원 등 총 8억400만 원을 투입해 매월 1개 이상 총 17회의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 공연을 살펴보면 신춘음악회 The Vocallist(소향, 정동하), 국립합창단 영화음악 여행, 윤도현밴드 초청공연, 알리‧한동운 위드 오케스트라, 어린이를 위한 국악 뮤지컬, 청소년을 위한 아르테늄 브라스밴드, 청소년 두콩 콘서트, 호두까기 인형 발레공연 등이 추진됐다.

또한, 한국문화예술회관 문화예술교육지원을 통해 창극 교육을 받은 주민들의 ‘토선생, 수궁갑시다’ 공연 등 주민 참여 프로그램도 호응을 얻었다.

12월의 주요 공연으로는 △12일 제13회 금산인삼골 합창단 정기 연주회 △18일 일타홍 창작 뮤지컬 ‘취연’ 쇼케이스 △21일 2023 금산다락원 송년음악회 등이 준비 중이다.

특히, 18일 예정된 일타홍 창작 뮤지컬 ‘취연’ 쇼케이스는 금산다락원 개관 이래 최초로 자체 제작한 창작 공연으로 금산 기생 일타홍의 못다 한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

군은 이 뮤지컬의 쇼케이스를 통해 완성도를 높여 금산군을 대표하는 글로벌 문화콘텐츠로 발전시킬 방침이다. 극본과 음악을 1차 창작했으며 공모를 통해 선발된 손주희 씨 등 9명의 군민 배우가 참여한다.

이외에도 21일 송년음악회에는 박창근(‘내일은 국민가수’ 우승), 김소현(뮤지컬 배우), 임철호(테너), 양태중(바리톤), 최웅조(베이스), 모스톨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박상현)가 참여한 가운데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께서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올해 명품공연기획에 총력을 다했다”며 “금산군이 충청권 최고의 문화예술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요양보호사 대상 실무소양 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월 26일(금) 오후 5시, 혜원복지재가센터 요양보호사 50명을 대상으로 실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의 특성과 노인성 질환 및 치매를 주제로 류남이 강사가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요양보호사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는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대할 때 대상 어르신뿐 아니라

김해시, 일본 아리타정 갤러리 백파선 방문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본 무나카타시를 공식 방문하는 가운데 방문 첫날 사가현 아리타정을 방문해 갤러리 백파선 관장을 만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도예문화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갤러리 백파선 관장 쿠보타 히토시의 지난 4월 김해시 방문의 답방 성격으로 이뤄졌다. 김해시 방문단은 시장과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련 공무원, 김해도예협회 이사장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뉴스스텝] 완도군은 10월 첫째, 셋째 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완도전통시장에서 ‘달빛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달빛 나들이’ 행사는 지난 6월에도 4회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행사는 상인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와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