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17회 이웃사랑 김장나눔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4 11:25:53
  • -
  • +
  • 인쇄
사랑이 넘치는 축제의 장을 열다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2월 2일부터 4일까지 고성군종합운동장 순환도로 행사장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을 담아 사랑을 전하는 ‘제17회 이웃사랑 김장나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최 및 주관했으며, 축제 기간 3일 동안 70여 개 기관과 단체, 총 800여 명의 사람들이 참여했다.

겨울의 문턱, 사랑을 전하는 전통이 된 김장나눔축제는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 17회째를 맞았으며, 학생, 기업체, 지역봉사단체,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각계 각층에서 신청한 자원봉사자들이 김장나눔축제를 통해 이웃 사랑에 동참하고 있다.

김장 축제 1일 차(2일)에는 계약 재배 및 단체에서 후원한 배추 1만 포기를 2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뽑고 다듬어 소금에 절였으며, 2일 차(3일)에도 2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행사장을 찾아 절임 배추를 씻고 양념을 만드는 작업을 진행했다.

마지막 날인 4일에는 400여 명의 참여자들이 김장의 마무리를 위해 다같이 힘을 모았다.

참여자들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하는 따뜻한 마음을 담아 배추에 양념을 바르고, 2천 통 가량의 김장 김치를 만들어 정성껏 포장했다.

특히 이날 김장나눔축제 참여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장기자랑 대회도 개최돼, 참여자들은 몸은 힘들지만 웃음꽃이 떠나지 않는 보람된 시간을 보냈다.

또한 김장 축제가 진행되는 3일 동안 고성군새마을부녀회에서는 고생하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따뜻한 점식 식사를 제공하는 등 김장 행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격려 인사를 통해 “오늘 아름다운 동행에 기꺼이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이 자리를 통해 나눔과 동행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온정으로 살아가는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에 군민 모두가 함께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성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김장나눔축제를 통해 고성군 자원봉사자들의 열정과 노력을 현장에서 느낄 수 있어서 행복했다”라며 “지역의 이웃들이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만든 김장김치로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릉군의회, 2025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3등급 달성

[뉴스스텝] 울릉군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지방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종합청렴도 5등급에서 2단계 상승한 3등급을 달성했다.종합청렴도 평가는 전체 243개 지방의회(광역의회 17개, 기초시·군·구의회 226개)를 대상으로 청렴수준과 부패취약분야를 진단하고 공공분야의 투명성·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설문조사 결과인 ‘청렴체감도(60%)’와 각 의회가 1년간 추진한 부패방지 노력 결과인

군포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성장의 빛을 밝히는 ‘제21회 수료식’ 열려

[뉴스스텝]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2월 23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1회 수료식 '달 토끼의 SOS - 빛을 구하라!'를 개최했다.수료식은 한 해 동안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성실히 참여한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축하하고, 각자의 빛을 밝혀 온 여정을 되돌아보며 가족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는 자리가 됐으며, 청소년과

한 해를 빛낸 경상북도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선정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23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2025 경상북도 일자리 대상 및 제8회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경상북도가 일자리사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게 협력해 온 우수 시군, 기업, 개인을 발굴·포상하고, 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북도지사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