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브러더스 100주년 특별전' 올여름, 당신을 서늘하게 할 스릴러 걸작이 온다! '샤이닝', '디파티드', '조디악' 상영 확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4 11:20:18
  • -
  • +
  • 인쇄
▲ 디파티드

[뉴스스텝] 워너브러더스 100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워너브러더스 100주년 특별전 (1923-2023)’이 6월 28일부터 스릴러 걸작 '샤이닝', '디파티드','조디악'을 상영하는 ‘WB 100 x 워너 필름 소사이어티 시즌 2’ 개최 소식과 함께 포스터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이번 기획전을 맞아 강렬한 디자인의 포스터를 새롭게 공개한 '샤이닝'과 함께 '디파티드', '조디악 '의 포스터는 스릴러 걸작을 기다려온 예비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자극시킨다.

먼저 6월 28일부터 극장에서 만날 수 있는 '샤이닝' 은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스티븐 킹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현재까지도 공포 스릴러 영화의 바이블로 불리며 영화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소설가 ‘잭’이 가족과 함께 폭설로 고립된 호텔에서 머물던 중 점차 미쳐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는 세계적인 영화 감독 스탠리 큐브릭의 세련된 연출과 강렬한 영상미로 찬사를 받았다.

전설적인 배우 잭 니콜슨 역시 현실과 환상의 경계에서 변해가는 ‘잭’의 광기 어린 모습을 섬뜩하게 그려내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수많은 명장면으로 오랜 시간 회자되는 영화는 제작된 지 40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완벽한 영화적 완성도와 재미를 자랑하며 다시 한번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이다.

거장 마틴 스콜세이지 감독이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홍콩 영화 '무간도' 를 리메이크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제작 당시부터 큰 화제를 모았던 작품인 '디파티드'는 7월 5일 돌아온다.

서로의 조직에 위장 잠입한 경찰과 범죄조직원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는 잘 짜인 스토리에 마틴 스콜세이지 감독만의 서늘하고 냉소적인 분위기가 더해지며 관객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동시에 제79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편집상, 각색상 4관왕을 달성하고 제64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감독상 수상 등 세계 유수 영화제를 휩쓸며 작품성까지 입증했다.

여기에 두 캐릭터의 복잡한 감정선을 긴장감 넘치게 묘사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맷 데이먼의 빈틈없는 연기는 여전히 관객들에게 숨 막히는 서스펜스를 선사할 전망이다.

뒤이어 7월 12일 관객들을 찾아올 영화 '조디악'은'세븐', '파이트 클럽', '나를 찾아줘' 등을 연출한 범죄 스릴러 영화의 대가 데이빗 핀처 감독의 묵직한 연출력과 명성을 여실히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이다.

1960년대 후반 미국 캘리포니아 일대를 공포에 떨게 했으나 끝내 미제 사건으로 남은 연쇄 살인범 ‘조디악 킬러’에 대한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영화는 탄탄한 스토리와 입체적인 캐릭터들로 전 세계 평단의 호평을 끌어냈다.

게다가 제이크 질렌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마크 러팔로 등 명품 배우들의 연기 향연은 관객들에게 최상의 몰입도를 안길 것으로 보여 기대를 높인다.

워너브러더스 100주년을 기념한 특별전으로 진행하는 ‘WB 100 x 워너 필름 소사이어티 시즌 2’의'샤이닝', '디파티드', '조디악'은 6월 28일부터 메가박스에서 순차적으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렴 바이브(VIBE)’ 행사 성료

[뉴스스텝] 영천시는 지난 9일 시민회관에서 ‘2025년 청렴문화주간’의 메인 프로그램인 ‘청렴 바이브(VIBE)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행사는 500여 명의 직원과 청렴시민감사관이 참석해 청렴의 가치와 세대 간 소통의 의미를 함께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식전 이벤트에서는 청렴 다트게임, 청렴나무 메시지 작성, 부서별 청렴과제 영상 상영으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 의지를 이끌어냈다. 행사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뉴스스텝] 순천시는 10일 글로벌 웹툰 허브센터에서 입주기업 대표, 지역관련 학과 교수 및 학생, 원도심 건축주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입주기업 환영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원도심에 새롭게 둥지를 튼 기업들을 환영하고, 기업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문화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콘텐츠산업이 순천에 펼쳐

옹진군 “9월 1차 클린업데이” 소야리에 떠밀려온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

[뉴스스텝] 옹진군 덕적면은 지난 10일 덕적면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에서 클린업데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클린업데이에는 면사무소 직원, 이장단, 주민자치회원, 각종 단체 등 약 20여 명이 참여해 바닷가에 떠밀려온 각종 해안쓰레기를 청소 했다.해마다 만조시에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은 많은 양의 해안쓰레기가 쌓이는 곳으로 다른 곳에 비해 두배 세배의 사람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다.덕적면장은“오늘 행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