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구정 소식 알리는 구민기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6 11:25:41
  • -
  • +
  • 인쇄
소식지 또는 블로그 통해 활동
▲ 제6기 해피구로 블로그 기자단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구로구가 소식지와 블로그를 통해 구정 소식을 알리는 구민기자를 모집한다.

구민기자는 구정 사업, 주민 인터뷰, 미담, 동네 탐방 등 관내 소식을 직접 취재하고 그 내용을 주민들에게 전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한다.

먼저 구는 오는 12일까지 구 소식지 ‘구로가 좋다’ 기자로 활동할 구민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만 20세 이상 구로구 주민에 해당하는 성인기자 2명과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4~6학년 학생의 어린이 기자 4명이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신청서, 자기소개서, 내가 쓴 기사 등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소식지 기자로 선발되면 오는 27일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뒤 내달부터 1년간 본격적인 취재 활동에 나서며, 기자증과 문화상품권 등도 받는다.

13일부터 26일까지는 제6기 해피구로 블로그 기자단 10명 내외를 모집한다.

구로구 소식을 알리는 데 관심이 있는 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제출 서류는 지원 신청서와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 등이다.

블로그 기자단은 내달 활동을 시작해 2025년 2월까지 구정 소식을 알리며 활동 실적에 따라 소정의 상품권과 표창장 등을 받는다.

소식지 기자 신청 서류는 구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블로그 서류는 고시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구는 2월 중 각각의 선발 결과를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구로구는 매달 25일경 소식지를 발행하고 블로그, SNS, 유튜브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관내 행사, 생활정보 등을 게시하며 주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들을 안내하는 데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 '다래못', 생태복원 성과 전국 인정

[뉴스스텝] 익산시가 추진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이 전국적인 생태복원 우수 사례로 인정받았다. 익산시는 2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25회 자연환경대상 공모전'에서 다래못 생태복원 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자연환경대상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한국생태복원협회가 주관하며, 생태적으로 우수한 복원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국 단위 시상이다. 시는 202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 및 힐링 체험교육 진행

[뉴스스텝] ‘인구변화의 이해와 미래준비’ 인구교육과 ‘일가정 양립을 위한 마음처방전’ 체험교육철원군은 2025년 11월 27일 오후 1시 30분, 철원군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철원군 공직자 저출산 인식개선 인구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저출산·고령사회에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직사회 내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1부에서는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이우택 강사

영천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 성황리에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샤인머스캣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27일 시청 주차장에서 ‘영천 샤인머스캣 소비촉진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영천시의회, NH농협은행 영천시지부,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이 공동 주최했으며, 공무원과 관내 유관기관이 솔선수범해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행사에 앞서 시청 직원과 관내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