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군립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3 11:15:45
  • -
  • +
  • 인쇄
▲ 울주선바위도서관

[뉴스스텝] 울산시 울주군이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간 군립도서관에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주선바위도서관과 울주옹기종기도서관, 울주천상도서관 등 군립도서관 3개소에서 진행한다.

먼저 울주선바위도서관은 다음달 9일 종이회전극 ‘파푸아뉴기니의 돼지’를 시작으로, 16일 ‘그 해 우리는’ 이나은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마련한다.

또한 13일부터 15일까지 ‘고구마빵’, ‘가을도시락’, ‘레진아트 독서링’ 만들기 체험프로그램 등 10개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접수한다.

울주옹기종기도서관에서는 다음달 7일부터 10일까지 대상별 독서문화 체험 프로그램, 16일 ‘찾아가는 오감만족 매직쇼’, 23일 ‘밀양으로 떠나는 가족 문학 역사 탐방’ 및 다양한 특별 이벤트 등 14개 행사가 마련된다. 오는 29일부터 참여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울주천상도서관은 다음달 2일 별관에서 동시를 바탕으로 만든 창작극 ‘먹보쟁이 점’ 공연을 선보이며, 연계도서 활용 ‘전통먹거리 간식만들기’, ‘시가 있는 감성캘리 액자 만들기’ 등 9개 행사를 운영한다. 오는 25일부터 신청을 접수한다.

독서의 달 행사 접수는 울주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고 참가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