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아트그라운드 ‘아이, 모두 즐거운 12월’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1 11:25:51
  • -
  • +
  • 인쇄
색다른 지하보도 문화공간에서 아이도 어른도 모두 웃음꽃 활짝
▲ 창원아트그라운드 ‘아이, 모두 즐거운 12월’ 행사 성료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2월 9일 창원아트그라운드에서 '아이, 모두 즐거운 12월' 문화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모두 함께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미리 즐겁게 즐기시라는 의미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캐롤 연주, 산타모자 만들기 등으로 구성했고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주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봄처럼 포근한 날씨 속에 창원아트그라운드를 방문한 시민들은 크리스마스 리스와 산타 모자를 만들고 특히 자주 접해 보지 못했던 샌드아트 체험을 하면서 모레의 촉감도 느끼고 자신만의 그림을 그리는 등 색다른 즐겨움을 만끽했다.

방문객들은 캐롤을 따라 부르고 전자바이올린 연주에 감탄하기도 하고 크리스마스 트리 앞에서 가족과 함께 체험한 작품을 들고 사진을 찍기도 했다.

오늘 행사에는 “창원의 내일을 달린다(창원의 꽃, 예술, 스포츠, 관광명소)”라는 주제로 새롭게 제작한 미디어파사드 영상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한편 창원아트그라운드는 창원종합운동장 지하보도(성산구 반지동 505-3번지 일원)에 있으며 노후되고 사람들의 통행이 줄어든 지하보도를 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킨 곳으로 방문객들은 매일 미디어파사드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김은자 문화관광체육국장은“한 해 동안 창원아트그라운드를 찾아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2024년에도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전시 등 창원아트그라운드가 일상 문화예술공간, 시민들이 많이 찾아 주시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