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문화재단, 뮤지컬 '조선 이야기꾼 전기수' 이야기 하나로 세상을 뒤흔들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8 11:15:37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재)오산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지원 사업인 '2023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공연콘텐츠 공동제작·배급 프로그램'에 선정됐으며, ‘K-컬처 총체극 뮤지컬 조선 이야기꾼 전기수’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양질의 뮤지컬을 선사하고자 당진문화예술회관(대표)·오산문화예술회관·하남문화예술회관·김포아트홀·안성맞춤아트홀·익산예술의전당·HJ키즈(제작사) 등 6개의 지역 문예회관과 제작사의 심혈을 기울여 공동 제작한 뮤지컬이다.

작품에 앞서 [전기수] 란? ‘기이한 이야기를 전해주는 노인’이라는 뜻으로 거리에서 사람들을 모아 소설을 읽어주는 일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을 말한다.

공연은 K-컬처 라는 방향성을 메인 콘텐츠로 하여 고전 이야기, 한국 무용, 비보잉, 태권도, 타령, 전통 악기 연주 등의 구성으로 전통적인 총 요소를 가득 채워 구성했다. 무대와 배우, 관객들과의 거리를 좁혀 마당극 형식으로 함께 어우러져 깊이 있는 몰입감과 재미를 더했다. 작품 내 이야기꾼은 공연 중간마다 관객들의 의견을 묻고 직접 무대로 참여하는 소통형 공연 또한 관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흥미로운 요소가 될 것이다.

'제1회 조선 최고의 이야기꾼을 뽑는 전국 경연 대회가 열린다!
최고의 이야기꾼으로 선정되는 최종 우승자에게는 왕에게 어떤 소원이라도 빌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최종 라운드에는 이자상은 홍길동전을, 김옹은 춘향전을 들고 나온다.

과연 둘 중 누가 조선 최고의 이야기꾼의 명예를 차지할 수 있을까?
우리네 세상엔 내 자리가 없지만 이야기 세상엔 난 세상의 주인공!

자신의 미래를 희롱하며 새로운 세상을 노래한다!
자신의 운명을 조롱하며 거리의 이야기꾼을 세상을 거닌다!
이야기 하나로 세상을 뒤흔들 주인공은 누가 될 것인가?'

뮤지컬'조선 이야기꾼 전기수'공연은 10월 16일 15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오는 11월 18일, 19일 11시, 14시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