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남하면, 찾아가는 원데이클래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8 11:21:01
  • -
  • +
  • 인쇄
▲ 남하면, 찾아가는 원데이클래스 운영

[뉴스스텝] 거창군 남하면은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8월 한 달 동안 총 4번에 걸쳐 지역 주민 4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일일 강좌(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찾아가는 일일 강좌는 지역 강사를 발굴하고 소외지역에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16일부터 주민들을 대상으로 규방공예, 고무신에 그림그리기, 샴푸바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공예품 만들기를 할 수 있어 즐거웠다”라며 “무더위를 잠시 피해 추억도 만들 수 있어서 좋았고, 이런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임양희 남하면장은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해맑은 웃음과 함께 자신이 만든 작품을 가지고 돌아가는 면민들의 모습을 보니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이 생길 때 적극적으로 홍보해 더 많은 면민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남하면은 오는 29일에 찾아가는 일일 강좌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쿠키 등 요리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 2026년 청소년문화예술단 단원 모집

[뉴스스텝]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와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 지원을 위해 '2026 소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예술단' 단원을 모집한다.이번 모집은 봉사·영상·부스·밴드·댄스·보컬 등 6개 분야의 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9개 동아리에서 활동할 청소년 단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포함한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연령의 청

하동군,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하동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기초자치단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됨은 물론,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대한민국 새단장’은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지역사회 등 모든 국민이 함께하는 범정부적 환경정비 캠페인으로, 지난 9월 9일 국무회의에서 언급된 이후 9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 전국 단위의 활동이 추진됐다.이에 행정안전부는 전국 2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수원중앙침례교회, 사랑의 라면 전달식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은 지난 30일, 수원중앙침례교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라면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기부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교회 성도들이 사랑 나눔의 마음으로 컵라면 94 상자(2,000개)를 세류2동에 전달했다.고명진 수원중앙침례교회 담임목사는 “많은 양은 아니지만 사랑의 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