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남하면, 찾아가는 원데이클래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8 11:21:01
  • -
  • +
  • 인쇄
▲ 남하면, 찾아가는 원데이클래스 운영

[뉴스스텝] 거창군 남하면은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8월 한 달 동안 총 4번에 걸쳐 지역 주민 4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일일 강좌(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찾아가는 일일 강좌는 지역 강사를 발굴하고 소외지역에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16일부터 주민들을 대상으로 규방공예, 고무신에 그림그리기, 샴푸바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주민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공예품 만들기를 할 수 있어 즐거웠다”라며 “무더위를 잠시 피해 추억도 만들 수 있어서 좋았고, 이런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임양희 남하면장은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해맑은 웃음과 함께 자신이 만든 작품을 가지고 돌아가는 면민들의 모습을 보니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이 생길 때 적극적으로 홍보해 더 많은 면민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남하면은 오는 29일에 찾아가는 일일 강좌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쿠키 등 요리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16일, 21일 3회에 걸쳐서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전주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205명을 대상으로 ‘2025년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그림책 테라피’로 진행된 이 연수는 초등돌봄전담사들의 정서적 역량을 강화하고, 아이들과 소통을 깊게 해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초등돌봄전담사들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아이들을

대전시의회, 대덕구 학교 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의회는 22일 시의회 소통실에서 ‘대덕구 학교 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작년에 이어 대덕구 지역의 학교 시설에 대한 개선 조치 사항을 점검하고 개ㆍ보수 및 정비가 필요한 시설에 대한 제도적인 보완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는 이효성 의원(국민의힘, 대덕구1)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대덕구 학부모 8명과 백승영 대전광역시교육청 시설과장, 김종희

안성시 미양면 주민자치위원회, 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 현판식 개최

[뉴스스텝] 지난 10월 21일 미양면 영청동 쌈지공원에서 주민자치위원회가 영청동 쌈지공원 현판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위원회가 주도해 조성한 쌈지공원을 마을의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공식 개방하는 자리로, 미양면 주민 5명과 주민자치위원 15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는 미양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마을 내 유휴공간을 정비하고 꽃과 나무를 식재하여 쾌적한 녹색쉼터를 조성한 사업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