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립도서관, 제18회 ‘독서의 달’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1 11:25:52
  • -
  • +
  • 인쇄
7개 관에서 공연·강연․체험 등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 ‘다채’
▲ 여수시립도서관에서 제18회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뉴스스텝] 여수시립도서관에서 제18회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여수시는 9월 독서의 달에 도서관 방문 및 독서 증진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해 긍정적인 독서활동 체험과 도서관 이용 증대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운영장소는 시립 도서관 7개관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유아부터 학생, 성인까지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된다.

공연·강연행사는 이순신도서관 ‘요리조리 벌룬쉐프 동화이야기’, 율촌도서관 어린이 전래동화 뮤지컬 ‘효자 호랑이’, 현암도서관 어린이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 환경도서관 ‘환경 음악회’ 및 올해의 책 선정 ‘곽재식 작가와의 만남’ 등이다.

공연·강연로는 이순신도서관 ‘나만의 책표지 그리기 대회’ 및 ‘독서의 달 기념 4행시 이벤트’, 쌍봉도서관 ‘전통간식 약과 만들기’, 돌산도서관 ‘맞춰보자 다문화 퀴즈’, 소라도서관 ‘나만의 독서 노트 만들기’, 공립 작은도서관 ‘책과 사람의 향기가 머무는 작은도서관’ 등이다.

각 도서관별 행사 참여연령과 기간이 상이하므로 세부내용과 프로그램 참여 방법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후 참여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지역주민들만 참여했던 나만의 책 그리기 대회에 지역 제한 없이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국의 시민들이 여수시를 찾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