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어린이북아트, 디지털생활문해교실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5 11:30:11
  • -
  • +
  • 인쇄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교육참여 기회 제공
▲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어린이북아트, 디지털생활문해교실 진행

[뉴스스텝] 수원시 영통구 매탄1동 주민자치센터가 2분기 어린이와 어르신을 대상으로 특강을 열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3일 첫 수업을 시작한 ‘어린이북아트’교실은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관내 평생학습관(동수원 풀잎문화센터)와 연계하여 종이, 천, 가죽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서 앨범북, 퍼즐북, 스티커놀이 북 등 다양한 형태의 책을 만든다. 7월~8월간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디지털문해교실은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1일부터 총 10회에 걸쳐 실시된다. 키오스크 사용법, 대중교통 및 도서관 어플 사용 및 쇼핑·영화 예매 등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 사용법 교육과 실습을 병행한다.

특강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밖에 나갈 때마다 가족들의 도움을 받아야했는데 혼자서 어플로 길을 찾아 병원이나 음식점에 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황경 매탄1동장은 “방학을 맞아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수업을 듣고 어르신들이 열심히 교육을 받는 모습을 보니 주민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업의 중요성을 느꼈다. 앞으로 다양한 강좌를 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콤팩트시티 워크숍 ‘그랜드 오프닝’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10월 27·28일 이틀간 시청 디지털상황실, 센텀마크, 조양동 새마을 일원에서 ‘2025년 제2차 콤팩트시티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도시계획·건축·교통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속초형 콤팩트시티 기본 방향과 실행 전략 등을 모색했다.이번 워크숍은 국내외 콤팩트시티 도시 디자인 사례와 대중교통 시스템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속초의 도시 구조와 지역 여건에 부합하는 기본 방향과

상주시, 청년들의 벽화그리기 '상쾌환' 프로젝트

[뉴스스텝] 상주시는 지난 25일 지역 환경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한 ‘상쾌환 프로젝트_상주 청년들의 쾌적한 환경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했다.본 사업은 청년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청년이 기획, 홍보, 운영 등 모든 과정을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주시의‘청년 실험실 프로젝트’의 일환이다.지역 청년기업 안녕빌리(대표 이소라)가 주관한 환경개선 프로젝트로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과 함께했으며, 북문동 행

군포시, 건강검진으로 업무관련질환 DB구축

[뉴스스텝] 군포산업진흥원은 근로자 건강권 보장과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업무관련성 질환 DB등록·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내부 직원 대상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검진은 10월 23일 군포소공인특화지원센터(당정동) 2층 회의실에서 경기의료원 수원병원 간 협업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이번 검진은 단순한 복리후생 차원을 넘어, 업무관련성 질환 DB 구축사업과 연계하여 근로자 건강데이터를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