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디지털1단지사거리 등 교차로 2곳 보도 정비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7 11:25:54
  • -
  • +
  • 인쇄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에 따라 횡단보도 턱 낮추고 ‘보행자 안전 확보’
▲ 구로구, 디지털1단지사거리 등 교차로 2곳 보도 정비 완료

[뉴스스텝] 구로구는 보행자 안전 확보를 위해 디지털1단지사거리 등 교차로 2곳의 보도 정비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도 정비공사는 대륭포스트타워사거리, 디지털1단지사거리에 대각선 횡단보도가 설치됨에 따라 교차로 주변 보행편의를 확보하고자 횡단보도 진입지점 보도의 턱을 낮추기 위해 시행됐다.

구는 총사업비 1억5천3백만 원을 투입, 지난 10월 말 2개 교차로 8개 횡단보도 진입부에 경사로 설치를 마쳤다.

이 지역은 디지털단지 내에서도 기업들이 많이 입주해 있고 인근에 구로디지털단지역이 위치해 있어 보행자 통행량이 많은 곳이다. 이에 따라 구는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들이 정비공사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보행자의 안전과 편의성 향상을 위한 대각선 횡단보도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유모차나 휠체어 등으로 이동하는 교통약자는 물론, 모든 보행자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통행할 수 있는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민과 함께하는 ‘2025 도민 상생토크’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4일 양산중앙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경남도지사 주재로 ‘2025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박완수 도지사와 나동연 양산시장, 시민이 한자리에서 지역 현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도민 상생토크’는 경남도지사가 직접 도내 시군을 방문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양산에서는 지난 8월 5일 열린 ‘동부양산 시민과의 대화’에 이어 2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 잔치’로 이웃사랑 실천!

[뉴스스텝] 심재억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장(삼양동‧송천동‧삼각산동)은 11월 29일 강북구 삼양동 은혜교회에서 ‘지역 어르신 나눔 국수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국수잔치는 삼양동과 수유1동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으며 은혜교회(정순출 목사)가 주최하고, 수유리 우동집(이종석 대표)에서 250인분의 국수를 후원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자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2월 4일 오후 1시 30분, 전면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연 ‘서강실뿌리복지센터(토정로 148-14)’ 개관식에 참석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개관을 축하했다. 서강실뿌리복지센터는 올해 1월부터 진행된 리모델링을 통해 영유아·부모·청소년을 아우르는 생활밀착형 복지·문화시설로 재구성됐다.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총 연면적 1,227㎡ 규모로 구성됐으며 1층 베이비시터하우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