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부여 굿뜨래 알밤 요리·제과·제빵대회 성공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3 11:30:12
  • -
  • +
  • 인쇄
▲ 제1회 부여 굿뜨래 알밤 요리&제과·제빵대회 성공 개최

[뉴스스텝] 부여군이 지난 1일 부여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부여 알밤을 알리기 위해 열린 ‘제1회 굿뜨래 알밤 요리·제과·제빵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번 요리대회는 제18회 부여 굿뜨래 알밤축제의 일환으로 부여를 대표하는 특산물인 ‘밤’을 활용해 새로운 가공식품 및 향토음식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연은 밤으로 만든 음식, 제과, 제빵, 음료 등 4개 부문에 참가한 총 12개 팀의 요리 현장 전시로 이루어졌다.

심사는 심사위원단의 심사 점수와 시식단의 현장 투표 점수를 합산해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6팀, 참가상 2팀을 선정했다. 대상은 구룡제분소에서 군밤과 대추를 넣어 만든 군밤찹쌀떡이 차지했다.

이날 같은 곳에서 진행된 임업인 한마음대회에서는 8개 품목 임산물 전시와 임산물을 활용한 가공품 전시 등 풍성한 볼거리 또한 제공되어, 임업인들이 서로 화합하고 임업 재배기술을 교류하며 친목을 다지는 기회가 됐다.

아울러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 4팀은 오는 11월 23일 열리는 한국밤재배자협회 전국 워크숍에서 수상작을 홍보할 계획이다.

박정현 군수는 “이번 요리대회를 통해 부여만의 맛과 색깔이 담긴 음식을 새롭게 발굴하고, 밤뿐만 아닌 임산물 전체의 소비 촉진으로 이어져 임가들의 소득 보전에 큰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상 구룡제분소(군밤찹쌀떡) △최우수상 가곡2리부녀회(밤앙금과자)△우수상 영화당(밤 화과자), 구름한조각(알밤쿠키) △장려상 부여삼숙이할매빵(밤꿀빵), 달하산푸드팜(알밤소고기 전골), 거전리부녀회(밤통곡물강정), 부여농부(밤머핀), 부여농부(밤 전), 구름한조각(알밤쿠키), 의미부여(밤크럼블파이) △참가상 박분남(밤 묵), 부여군 우리음식연구회(밤 육회)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6개 참여기관 가운데 총 14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원주시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해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를 주제로, 재난상황실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 연계 훈련을 진행했다.올해 훈련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

음성군, '금빛공감센터' 내년 2월 준공 앞두고 막바지 점검 '총력'

[뉴스스텝] 음성군이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금빛공감센터’의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 점검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금빛공감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준공 및 운영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이날 조 군수는 주요 공정별 추진 현황과 시설별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내부 시설의 품질

'홍성통' 12년의 기록, 하나의 연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도서관 3층 학생종합라운지(CZN 커뮤니티존)에서 문화거버넌스 ‘홍성통’ 12주년 기념 10개 분과 연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홍성 지역에서 운영되어 온 문화거버넌스 ‘홍성통’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 연결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개 분과 위원과 지역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