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가능역 10월 야식해 뜨거운 관심 속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11:30:04
  • -
  • +
  • 인쇄
▲ 의정부시 가능역 10월 야식해 뜨거운 관심 속 성료

[뉴스스텝]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는 10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가능역 광장과 먹자골목에서 ‘가능역 10월 야식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 상권활성화재단과 추진한 이번 마케팅 행사는 지역상권 활성화와 주민 교류 및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상권활성화재단에서 주관한 회식비 지원, 할인쿠폰 이벤트, 경품행사 등으로 행사 내내 주민들의 발길이 이어져 모처럼 골목상권이 활기를 띠었다.

아울러 우유팩, 아이스팩을 가져오면 쿠폰으로 교환해 주는 친환경 에코마켓과 체험부스를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의정부시 태권도 시범단의 무대를 시작으로 고고장구, 난타, 색소폰, 가능동 밴드 등의 버스킹 공연도 이어져 축제의 흥을 한껏 끌어올렸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가능동에서 처음 개최하는 축제인 만큼 16개 자생단체 회원들이 주민 홍보, 참여업소 모집에 적극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 당일에는 차량통제, 순찰 활동 등 질서유지와 안전관리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김동근 시장은 “유동인구에 비해 상권이 침체됐던 가능역에서 처음으로 축제를 개최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오랜 전통의 가능역의 가치가 더 확산되길 바라며, 더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