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2022년 상수도 운영‧관리 '최우수 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9 11:20:22
  • -
  • +
  • 인쇄
상수도 서비스 품질, 시스템 경쟁력, 운영관리 효율성 평가…‘아리수’ 우수성 입증
▲ 2022년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사진 왼쪽에서 첫 번째)

[뉴스스텝]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환경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일반수도사업 운영‧관리 실태평가’는 수도사업자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수돗물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환경부가 매년 실시하는 평가로, 광역‧지방 상수도 168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심사에서는 경쟁력 있는 상수도 시스템 구축, 운영관리의 효율성 등을 평가한다.

서울시는 7개 특‧광역시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Ⅰ그룹’ 에서 수도서비스 품질, 시스템 경쟁력, 운영관리 효율성 등 상수도 사업 전반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구체적으로 ▴생산에서 공급까지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운영하는 ‘스마트 물 관리’ ▴꼼꼼한 수질기준과 품질관리로 ‘믿고 마시는 수돗물 음용 환경’ 조성 ▴상담로봇(채팅로봇+음성봇)을 활용한 ‘대시민 민원 서비스 강화’ ▴유해‧위험요인으로부터 ‘안전한 상수도 관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지난 6월에 있었던 정수센터 현장점검에서는 안전한 수돗물 생산을 위한 위기대응력 및 시설개선 평가 등에서 만점을 획득하기도 했다.

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번 평가를 위해 지난 4월부터 8개월간 특별 전담 조직(TF팀)을 구성, 자체적 사전평가를 통해 발견한 문제점을 보완하는 등 심사를 위한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대현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깨끗하고 맛있는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를 365일 24시간 안전하게 생산‧공급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상수도 시설의 현대화, 인력의 전문화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스마트 상수도 발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의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관내 금융권의 교육발전기부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1월 30일 동고성농협이 교육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12월 2일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가 3,000만 원을 고성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부금으로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곡성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첫 딸기 수확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2일 입면 송전리에 소재한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첫 딸기를 수확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전했다. 군은 청년농의 안정적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6동 공사를 완료했으며, 6명의 청년농업인이 1인당 400평 규모의 온실을 임차해 딸기를 재배 중이다. 이 자리는 임대형 스마트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1년 성과 공유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3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렴시민감사관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지난 1년간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중앙도서관을 포함한 4개 기관 대상 종합감사와, 19개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등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청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