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일부터 4일간 여의도 일대에서 서울디지털금융페스티벌…사전등록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11:20:15
  • -
  • +
  • 인쇄
금융·핀테크 산업 관계자, 디지털금융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11월 11일까지 사전 등록
▲ 서울디지털금융페스티벌 통합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는 글로벌 디지털금융 전문가와 금융기관 관계자, 국내·외 빅테크(거대 정보 기술)·핀테크(금융 기술) 기업과 투자자 등 디지털 금융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2022 서울디지털금융페스티벌’을 오는 11월 16일~19일 4일간 여의도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금융페스티벌’은 서울시와 금융감독원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디지털금융을 포함한 금융산업의 발전을 위해 2006년부터 총 11회 개최됐다. 올해는 ‘디지털금융 메가트렌드 전망’을 주제로 국제콘퍼런스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그간,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서울시는 온·오프라인(2020,2021) 으로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등 전 세계 금융 및 핀테크 산업 전문가, 기업인, 연구자 등을 초청하여 금융산업의 디지털전환 트렌드 및 글로벌 금융 도시 전략 등을 논의해 왔다.

참여한 글로벌 주요 연사는 △ 김용(前 세계은행 총재), △ 자크 아탈리(프랑스 아탈리&아소시에 대표), △ 폴 앤드류(국제증권관리위원회기구 사무총장), △ 윌리엄 러셀(런던금융특구 시장), △ 조셉 스티글리츠(’01 노벨상 수상자), △ 크리스 콜버트(하버드 이노베이션랩) 등이다.

코로나 이후 3년만에 대시민 참여방식으로 개최되는 이번 ‘2022 서울디지털금융페스티벌’에는 금융사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행사, 핀테크 서비스 홍보부스, 투자자-핀테크 기업 데모데이, 핀테크 네트워킹 프로그램, 경제 분야 인플루언서 토크, 세계 핀테크 시장 동향 세미나 등 총 8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11월 16일부터 11월 19일까지 4일간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 서울국제금융오피스, 더포럼(Two IFC 3층) 등 여의도 일대에서 개최되며 프로그램별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금융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2일차인 11월 17일 개최 예정인 서울디지털금융컨퍼런스는 ▲ 세계 디지털금융 시장 전망 및 생존전략, ▲ 디지털금융 시대, 도전과제는 무엇인가, ▲ 세계 속 디지털금융 등 3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기조연설과 심도 깊은 패널 토론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 행사는 금융산업 종사자, 핀테크 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 디지털금융에 관심 있는 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다. 11월 11일까지 서울디지털금융페스티벌 홈페이지통해 사전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 사전등록 기간은 10월 24일부터 11월 11일까지로 대상 프로그램은 ▲11월 17일 서울디지털금융컨퍼런스, ▲11월 18일 글로벌 핀테크 오픈토크, 디지털금융 전문 세미나, 금융허브 전략 세미나, ▲11월 19일 인플루언서 토크 with 삼프로TV이며, 현장 참석과 온라인 참석 모두 신청 가능하다.

기간 내 사전 등록을 완료한 참가자 중 16~19번째(행사기간 11.16~19 상징) 사전 등록자와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00명의 참가자에게 커피 쿠폰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금융페스티벌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영준 서울시 신산업정책관은 “서울디지털금융축제가 서울의 금융경쟁력을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이자, 금융산업의 미래를 모색하는 핵심 논의의 현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채훈 의왕시의원, 환경친화적 현수막으로 지속 가능한 정책 홍보 선도

[뉴스스텝]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무소속)이 오는 10일 오후 개최될 정책토론회의 홍보에 환경친화적 현수막을 사용하여 주목받고 있다.이는 한 의원이 환경을 고려한 새로운 정책 홍보 방식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의왕시'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한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AI시대, 미래성장 진로특구와 진로교육생태계 구축 : 의왕시 진로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토론회’ 알림 현수막을 제작

‘SERI PAK with 용인'서 박세리 전 감독 현장 강연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7일 SERI PAK with 용인에서 ‘박세리가 들려주는 골프와 도전 이야기’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 열렸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이상일 시장과 박세리 전 올림픽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 사전에 접수한 시민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박세리 전 감독은 시민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나누는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현장 강의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박 전 감독은

“경기도미술관, 감사와 화합의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개최”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전승보)은 지난 12월 1일,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경기도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는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 해설을 진행하고 전시장 지키는 봉사활동을 한다.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은 미술관을 위해 활동한 문화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기리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이다.이번 행사에는 올해 경기도미술관을 위해 헌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