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임업통계조사 참여임가와 소통의 장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5 11:15:21
  • -
  • +
  • 인쇄
▲ 임업통계조사 참여임가 소통간담회(청도)

[뉴스스텝] 산림청은 9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경상북도 청도군과 포항시에서 임업통계조사 참여 임가들과 함께 임업정책에 대해 논의하는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임업통계조사 참여임가를 비롯해 경북 청도군·포항시, 한국임업진흥원, 산림조합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해 지속가능한 임업경영과 임가의 소득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임산물 재배지 작업로 내 급경사 등 위험구간의 콘크리트 포장지원 등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사항을 안내하고 통계조사 참여임가들의 불편사항과 임업경영의 현실적인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떫은감, 산딸기 등을 재배하는 임가들은 임업통계조사 결과를 임업직불제 경영일지에 반영해 중복으로 조사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도록 요청했다.

산림청은 이번 간담회에서 건의된 내용들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불편한 제도를 개선해 임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한편 임업인들의 소득향상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임업통계조사는 임업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중요한 조사로 임가 가구소득을 조사하는 ‘임가경제조사’와 주요 임산물에 대한 경영비용을 조사하는 ‘임산물생산비 및 소득조사’ 등이 포함된다.

이선미 산림청 산림빅데이터팀장은 “임업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임업인들께 감사드리며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더욱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장수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수군은 봄철 산불 예방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2026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 있는 실천을 바탕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산업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

고흥군, 청년 부부 웨딩비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예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49세 이하 청년 부부로, 생애 1회만 지원된다. 부부 중 1명 이상이 고흥군 관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지원 금액은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100만 원, 관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50만 원이다.신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