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 데보라' 유인나X윤현민X주상욱X황찬성X박소진, 로코 장인들의 열연 담긴 미공개 컷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8 11:30:10
  • -
  • +
  • 인쇄
▲ 사진 제공 = ENA

[뉴스스텝] ‘보라! 데보라’가 화끈한 연애 꿀팁을 전수하며 현실 공감을 제대로 자극했다.

ENA 수목드라마 ‘보라! 데보라’(연출 이태곤·서민정, 극본 아경,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풍년전파상·오즈아레나)가 지난 12일 호평 속에 첫 방송 됐다.

최강 연애 코치 데보라(유인나 분)가 보고, 듣고, 말하고, 겪은 한 끗 다른 연애 코칭은 유쾌한 공감을 자아냈고, 한 단어로 풀어낼 수 없는 ‘연애’에 대한 복잡미묘한 심리와 다양한 감정들을 세밀하게 담아내며 호응을 이끌었다.

무엇보다 과몰입 유발 로맨스에 공감을 극대화한 ‘로코 장인’들의 활약이 빛났다. 유인나는 특유의 사랑스러움과 코믹을 넘나드는 연기로 연애 코치 ‘데보라’의 매력을 배가했고, 윤현민 역시 비의도적 나쁜 남자(?)의 정석 ‘이수혁’으로 변신해 설렘을 자극했다. 여기에 능청스러운 매력의 ‘한상진’으로 분해 윤현민과 차진 티키타카를 펼친 주상욱과, ‘치킨수저’를 든 데보라의 연인 ‘노주완’으로 유쾌한 재미를 더한 황찬성, 적재적소 ‘찐친’ 텐션을 톡톡히 발휘한 ‘이유정’ 역의 박소진까지, 개성 충만한 캐릭터들을 재치 넘치게 풀어낸 배우들의 열연에 호평이 쏟아졌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1, 2회 미공개 컷은 본격적으로 펼쳐질 ‘썸’ 폭발 로맨스에 대한 기대 심리를 더욱 자극한다. ‘착붙’ 캐릭터로 돌아온 유인나는 또 한 번의 인생 캐릭터를 기대케 하는 활약을 펼쳤다.

연애는 전략이라며 세상 ‘쿨’하고 뼈 때리는 연애 코칭을 하지만, 자신의 연애는 한 치 앞도 못 보고 뒤통수를 맞은 데보라의 반전을 위트 넘치게 그려낸 것. 연인 노주완(황찬성 분)의 배신으로 꿈에도 생각해 본 적 없는 ‘연애 루저’ 위기에 놓인 데보라의 변화에 이목이 집중된다.

윤현민의 진가도 빛났다. 무심한 남자지만 연애는 진정성이라 믿는 이수혁의 ‘겉바속촉’ 매력을 완벽하게 풀어내며 설렘을 더했다.

유인나와의 달콤 살벌한 티키타카 에도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사랑에 서툰 이수혁이 준비한 반지를 건네지 못한 채 연인과 이별하고 씁쓸하게 돌아서는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혐관’으로 시작해 뜻하지 않게 서로의 웃픈 연애사까지 알아버린 두 사람이 어떻게 얽혀나갈지 앞으로의 전개를 기대케 한다.

적재적소에서 ‘찐친’ 텐션과 코믹 포텐을 터트린 주상욱, 황찬성, 박소진의 활약도 돋보였다. 사랑에 서툰 이수혁을 저격하는 ‘마라맛’ 연애 조언과 의욕 넘치는 출판사 대표 한상진의 능청스러운 면모는 주상욱의 연기를 만나 차진 맛을 더했다.

황찬성 역시 능글미 넘치는 프랜차이즈 오너 노주완을 자신만의 색깔로 입혀냈다. 이유정 역을 맡은 박소진은 유인나와 찐친 케미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김예지, 구준회, 이상운의 등장은 앞으로 펼쳐질 각양각색 커플들의 다채로운 연애담에 기대감을 높였다.

데보라의 천방지축 여동생 연보미(김예지 분)와 그에게 첫눈에 반한 엉뚱한 매력의 양진호(구준회 분)의 귀여운 첫 만남은 호기심을 자극했다.

아직까진(?) 사이좋은 4년 차 부부의 알콩달콩함을 선보인 이유정의 남편 양진우(이상운 분)의 모습도 빼놓을 수 없다. 유인나와 친자매 시너지를 보여준 김예지, 반전 매력을 선보인 구준회, 현실 남편을 연기할 이상운의 활약도 기대되는 포인트다.

‘보라! 데보라’ 제작진은 “연애 루저 등극 위기에 놓인 연애 코치 데보라에게 ‘단짠’ 폭풍이 불어닥친다. 노주완의 배신과 함께 설레는 변화를 시작한 데보라, 이수혁의 관계가 흥미로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ENA 수목드라마 ‘보라! 데보라’ 3회는 오는 19일(수) 밤 9시에 방송되며, ENA DRAMA 채널과 지니TV, 티빙을 통해서도 공개된다. ENA 채널 번호는 Genie tv(KT) 1번, 스카이라이프(skylife) 1번, HCN 996번, Btv(SKB) 40번, U+TV(LG) 72번, LG헬로비전 45번, 딜라이브 58번, CMB 37번, Btv 알뜰 57번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성기황 의원, 석면·방수·냉난방·급식실까지...학교환경 개선 현안 '산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성기황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14일, 군포의왕·안양과천·광명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석면·옥상방수·냉·난방기 교체·급식실 환경 개선 등 노후화된 학교 시설의 개보수와 조리종사자분들의 작업환경 개선 필요성을 강하게 제기했다.성 의원은 “석면 제거 사업은 대부분의 학교에서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으며, 2026년이면 전면 완료될 것으로

안산시의회, 연구단체 운영 심의委 위원 위촉식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의회가 14일 의장실에서 안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운영 심의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이번 위촉은 ‘안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개정에 따라 심의위원회를 전원 민간 전문가로 재구성하기 위해 시행된 것으로, 학계와 언론계, 시민사회단체 분야에서 추천된 전문가 5명이 심의위원으로 합류했다.새로 위촉된 위원은 김만균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교수와 김태형 참좋은뉴스 기자, 김

경기도의회 장한별 의원, “BTL학교 관리·감독 사실상 방치”...다가오는 운영권 만료에 따른 개선 촉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장한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4)은 14일 경기도교육청 행정국, 운영지원과, 안전교육관에 대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행정국을 대상으로 BTL(Build-Transfer-Lease) 학교에 대한 관리·감독 부실을 지적하고, 학교시설 유지보수 노무 용역 계약의 개선을 촉구했다.장한별 부위원장은 현재 경기도교육청의 BTL 학교 현황과 함께 “BTL 학교의 등기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