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3 시민화합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11:30:13
  • -
  • +
  • 인쇄
▲ 동두천시, ‘2023 시민화합 한마음 체육대회’ 성료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9만 시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한『2023 시민의 날 기념 시민화합 한마음 체육대회』를 지난 7일 동두천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 김성원 국회의원, 김승호 시의회의장 및 도의원, 시의원뿐 아니라 각계 주요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두천여상 고적대 옛 멤버들이 결성한 ‘DDC 퀸즈 마칭밴드’의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대회 피켓과 태극기·동두천시기·체육회기가 화려하게 입장함으로써 서막을 알렸다.

개회식 식전행사로 마칭밴드 고적대공연, 생연1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장고공연, 김수경 대표와 회원들로 구성된 점핑머신 공연, 경민대학교 태권도시범단의 멋진 무대가 펼쳐졌다.

이후 열린 체육대회는 시민화합경기 8개 종목(400m 계주, 굴렁쇠 굴리기, 애드벌룬 굴리기, 신발 양궁, 지네 발 릴레이, 바구니 공넣기, 투호 던지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이 진행됐다.

특히, 마지막에 펼쳐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경기는 8개동 주민 60명씩 480명이 한 번에 종합운동장 안에 들어가 경기를 치르는 경기로 이색적인 장면을 연출했으며, 단순한 체육대회에서 벗어나 온 가족이 모두 함께 호흡하고 즐길 수 있는 대잔치가 됐다.

대회 결과 종합우승에는 송내동, 종합 준우승에는 불현동, 종합 3위는 상패동이 차지했다.

박형덕 시장은 이날 체육대회 폐회식을 통해 “시민화합 체육대회를 통해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풀고 한마음으로 화합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그동안 애쓰신 각 동의 체육회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시민 모두 승패를 떠나 즐거운 마음을 안고 가셨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