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거점도시 전주, 잼버리 연계 관광프로그램 ‘전주 친구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4 11:15:57
  • -
  • +
  • 인쇄
1박 2일동안 잼버리 국제운영요원들 대상 전주 대표 관광프로그램으로 한옥마을 등 방문
▲ 전주시청

[뉴스스텝] 전주시가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잼버리 대회’에 참석한 세계 청소년에 이어 국제 운영 요원까지 다시 찾고 싶은 전주를 만들기 위해 매력 알리기에 나섰다.

전주시는 세계 잼버리 국제 운영 요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9일과 10일 1박 2일 일정으로 전주만의 매력을 알리는 ‘잼버리 연계 관광프로그램 전주 친구들’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전주를 찾은 국제 운영 요원들에게 전통문화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전통적인 멋과 전주의 미식 등을 소개한다.

또 참가자들에게 무형문화재인 전주기접놀이를 직접 참여시켜 기놀이와 농악, 우리춤으로 융합된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역동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참가자들은 청춘 서사로 화제를 모은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주요 촬영지였던 서학동예술마을에서 숙박하며 △한복 입고 한옥마을 관람 △ 전주비빔밥, 콩나물국밥 등 K-FOOD 체험 등을 통해 전주만의 관광컨텐츠를 즐길 예정이다. 체험 후기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려 홍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주대사습청에서 대중음악을 국악으로 재해석한 퓨전국악과 퓨전난타 공연을 관람한다. 시는 참가자 전원에게 다과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전통 모주와 전통 간식을 즐기고 전주 음식의 품격을 소개할 계획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번 잼버리 연계 관광프로그램 ‘전주친구들’을 통해 글로벌 관광거점도시로서 전주의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문화예술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알리겠다”면서 “참여 요원들이 전주매력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외국인 전주관광 홍보대사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신년사

[뉴스스텝] 사랑하는 110만 용인특례시민 여러분,용인시장 이상일입니다. 새해 인사드립니다.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모두 힘차게 달리는 말처럼 크게 도약하시기고 성취하시기 바랍니다.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드립니다.민선 8기 용인특례시는 그간 많은 성과를 내며 도약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새해에는 그동안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더 발전하고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최근 여러 언

배인혁, '판사 이한영'으로 첫 악역 도전…강렬한 변신 예고

[뉴스스텝] 배우 배인혁이 '판사 이한영'에 특별 출연한다.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기획 장재훈/극본 김광민/연출 이재진, 박미연/제작 오에이치스토리, 슬링샷스튜디오)은 거대 로펌의 노예로 살다가 10년 전으로 회귀한 적폐 판사 이한영이 새로운 선택으로 거악을 응징하는 정의 구현 회귀 드라마.2018년 연재된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앞서 배우 지성, 박희

병오년 새해 호미곶 첫 일출, 5만여 명 희망 담고 떠오르는 상생의 빛

[뉴스스텝] 2026년 병오년 새해,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 운집한 5만 명의 새해 희망을 담은 첫 태양이 하늘 위로 힘차게 떠올랐다.아름다운 일출을 맞이하기 위해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고, 경상북도와 iM뱅크가 후원한 ‘제28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호미곶 해맞이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축전은 ‘상생의 빛, 함께 빚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해의 끝과 시작을 시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