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올 한해 유아교육 다양한 경험과 현장 목소리 한자리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1:15:15
  • -
  • +
  • 인쇄
2025학년도 제주 유아교육 운영 결과공유회 개최
▲ 제주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10일과 11일 이틀간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도내 유치원 교원 260명 대상으로 ‘2025학년도 제주 유아교육 운영 결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유회는 공사립 유치원의 교육과정 운영 및 공모사업 추진 사례를 비롯해 유아 중심·놀이 중심 교육 실천 과정에서 얻은 경험을 교원들이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공유회에서는 2026학년도 전면 시행 예정인 유·초 이음교육, 놀이 중심 교육과정, 교육과정과 방과후 과정 연계 등 다양한 현장 실천 사례가 교사 발표로 소개되며 실행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해결 방안도 논의된다.

10일에는 △유·초 이음교육(공립) △인성교육 운영 사례 △바른인성생활본 ‘벨롱벨롱 마음주머니’ 활용 방안 △감성 인공지능 로봇을 활용한 디지털 교육이 진행된다.

11일에는 △디지털 기반 유치원 운영 △방과후 놀이배움터 운영 △2025 제주형 한울타리 유치원 사업 △유·초 이음교육(사립) 사례 등 총 8개 주제가 발표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공유회는 다양한 유아교육 운영사례를 확인하고 현장의 의견을 나누는 자리”라며 “행사에서 논의된 내용은 향후 관련 업무를 추진하는 데 참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읍시, 전략작물 직불금 126억원 지급… 3370농가 혜택

[뉴스스텝] 정읍시가 쌀 수급 안정과 식량 자급률 제고에 기여한 농업인들을 위해 지원금을 지급한다. 시는 23일부터 관내 3370여 명의 농가에 ‘전략작물 직불금’ 총 126억원을 순차적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전략작물 직불제’는 벼 과잉 생산을 막고 수입 의존도가 높은 작물의 자급률을 높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겨울철(동계) 논에 식량·사료 작물을 재배하거나, 여름철(하계) 벼 대신 가루쌀, 콩, 조사

금산군민 49명·법인 33곳 2025년 충남도 모범납세자 선정

[뉴스스텝] 금산군민 49명과 법인 33곳이 지방 세정 발전과 성실납부 풍토 조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2025년 충남도 모범납세자에 선정됐다. 충남도 모범납세자는 최근 3년간 지방세(세외수입 포함)를 체납한 사실이 없고 연간 지방세를 3건 이상 납부했으며 그 액수가 개인 500만 원, 법인 2000만 원 이상인 경우 금산군수의 추천으로 충남도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선정된 모범납세자에게는

연수구, 초·중학교 외국인 입학생예방접종 확인사업 실시

[뉴스스텝] 이번 사업은 연수구에 거주하는 외국인 학생과 보호자가 예방접종을 확인·진행하는 과정에서 언어장벽으로 겪는 불편을 해소하고, 예방접종 확인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러시아어 사용 외국인이 다수 거주하는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맞춤형 지원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러시아어 통·번역사를 배치해 12월 17일부터 내년 2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