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티투어버스, 시민 인식 설문조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1:15:35
  • -
  • +
  • 인쇄
QR코드로 참여하는 온라인 설문… 시민 의견 반영해 운영 효율성 강화
▲ 창원시티투어 시민 인식 설문조사 홍보용 카드뉴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시티투어버스의 운영 만족도와 개선 요구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창원시티투어버스 시민 인식 설문조사’를 12월 10일부터 2주간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이용객과 미이용객을 구분하여 이용 만족도, 불편사항, 개선 요구, 재이용 의사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시티투어버스의 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한 관광 이동 서비스 마련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추진된다.

조사 항목에는 △이용 경험 및 만족도 △노선·정류장 구성 적정성 △운행 시간대·편의성 △개선 필요 요소 △재이용 및 타인 추천 의향 △비이용 사유 및 개선 시 이용 의향 등 시민의 체감 인식과 미래 수요를 파악할 수 있는 문항들이 포함돼 있다.

설문은 QR 코드를 통해 네이버폼에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QR 코드는 시 홈페이지와 홍보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이용자·비이용자별 통계 분석, 주요 관광지 수요 패턴 반영, 시민 의견 기반의 개선방안 도출 등 체계적인 분석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 참여 확대를 위해 설문 응답자 2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정양숙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설문조사는 시티투어버스에 대한 시민들의 이용 경험과 기대 수준을 보다 구체적으로 확인하기 위한 중요한 절차”라며, “도출된 의견은 향후 정책 방향 설정의 근거 자료로 삼아 시민 눈높이에 맞는 관광 이동수단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