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삼매봉공원 도시바람길 디딤확산숲 조성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11:15:31
  • -
  • +
  • 인쇄
▲ 삼매봉공원 도시바람길 디딤확산숲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올해 도시바람길숲 보완조성 사업으로 약 17억 원이 투입된 삼매봉공원 디딤확산숲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도시바람길숲은 도시 외곽의 맑은 공기를 도심으로 끌어들여 미세먼지와 대기오염 물질을 분산시키고 정화하며, 도시의 열섬현상을 완화하는 기능을 갖춘 도시숲을 말한다.

이번 사업은 올해 3월에 착공, 감귤원 폐원지를 정비하여 감탕나무 등 교목 1천2백여 본과 금목서 등 관목 3천5백여 본을 식재하고 산책로 1.2km를 개설하여 시민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원을 조성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으로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5년간 총사업비 150억 원을 투입하여 혁신도시·강창학공원 등에 디딤확산숲과 5·16로 연결숲을 조성했고, 2024년에는 혁신도시 공원에 디딤확산숲을 보완 조성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의 대표적 생활권 힐링 공간인 삼매봉공원에 대규모 녹지조성으로 이용객이 더 많아질 것으로 전망되며 쾌적한 도시숲 환경이 지속될 수 있도록 유지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겨울방학 맞이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 추진

[뉴스스텝] 파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미래의 생산자이며 소비자인 어린이들을 위한 ‘파주 농산물 어린이 요리교실’체험 교육을 오는 27일부터 총 6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교육은 ‘파주에서 재배되는 콩으로 만든 두부를 활용한 만두 만들기 체험’을 주제로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할 예정이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농산물 활용 가공 체험 교육으로 진행된다.‘파주 농

부여 농부영농조합법인,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기부

[뉴스스텝] 부여 농부영농조합법인(대표 최동혁)은 부여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부여군 내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고자 하는 뜻에서 기탁이 이뤄졌다.부여 농부영농조합법인은 부여군 임천면에 소재한 친환경 농업 단체로, 친환경 농법을 기반으로 벼 재배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농산물 생산에 힘쓰고 있다.최동혁 대표

공주시, 202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시작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이장과 농업인학습단체 임원 및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202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농업리더 특별과정’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2026년 주요 농정 시책을 소개하고 공익직불제 안내와 농작업 안전 관련 중대재해처벌법 설명 등 농업 발전 방안과 관련한 내용을 다뤘다.올해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3개 과정 9개 과목으로 편성했으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