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운영 세무상담이 필요한 전통시장 소상공인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1:05:35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오는 11월 1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공룡시장 내 1층 상인회 사무실(청년마루)에서'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데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을세무사 제도는 세무 상담 비용이 부담되는 소상공인, 농어촌 주민 등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군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세무 상담 제도로 고성군에는 총 3명의 세무사가 마을 세무사로 위촉되어 국세와 지방세 전반에 대한 상담부터 불복 청구 관련 전문 조언까지 폭넓은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하진복 세무사와 김동현 세무사가 참여하여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며, 기존의 전화·이메일 등 비대면 상담의 한계와 마을세무사 사무소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상담 분야는 국세와 지방세, 지방세 구제제도 지원, 지방세 불복청구 관련 등 세무 전반이지만, 각종 신고서 작성 및 신고 대행은 포함되지 않는다.

오은겸 재무과장은 “복잡한 세금 문제로 고민하는 소상공인들에게 마을세무사 상담day 운영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세금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군민들이 마을 세무사 제도를 적극 활용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카이로대 연설서 '샤인 이니셔티브' 제안…"중동과 한반도 상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 대학을 방문해 '샤인(SHINE) 이니셔티브'로 명명된 중동 구상을 발표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카이로 대학에서 연설을 통해 "이집트, 나아가 중동과 대한민국이 함께 할 비전 샤인 이니셔티브를 제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S는 Stability(안정)을, H는 Harmony(조화)를,

김민석 국무총리, 인천 수도권매립지 방문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인천광역시 서구 소재 수도권매립지를 방문하여 수도권 생활폐기물 처리현황 등을 점검했다. 수도권매립지는 ’80년대 난지도매립지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대체시설로 조성되어 ’92년 1매립장 사용을 시작해 현재 3-1매립장을 사용 중이며, 국내 최초로 위생매립의 표준을 안착시킨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내년 생활폐기물 직매립금지 제도 시행을

김민석 국무총리, “초기 대응이 생명 좌우...동절기 해양 안전사고 예방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21일 오전, 겨울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인천 연안여객터미널과 인천항 해상교통관제센터(VTS, Vessel Traffic Service)를 연이어 방문하며 여객 안전관리와 해상교통 관제 실태 등을 직접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을 찾아 터미널 이용실태 점검을 하고 출항을 준비하는 승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되시라며 환송 인사를 전했다. 이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