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 독서태교 육아힐링 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1:05:36
  • -
  • +
  • 인쇄
▲ 김천시립도서관, 독서태교 육아힐링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김천시립도서관은 지난 10월 14일부터 3주 과정으로 출산과 육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고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독서태교 육아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김천시립도서관의 ‘태교‧육아 힐링 프로그램’은 임산부 및 영유아 부모 대상 독서 태교, 육아 관련 강좌를 운영하여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과 행복한 육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이번 태교 프로그램은 임산부 건강태교요리 및 주기별 이유식 만들기, 발달 단계별 그림책 육아법, 엄마표 바느질 아기싸개 만들기 등 아기를 마중하고 육아를 준비하는 데 유익한 내용으로 진행돼 참가한 임산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동이 불편한 임산부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주거 밀집 지역에 위치한 자두꽃 작은도서관에서 진행돼 참가자들의 만족을 높였고, 프로그램에 참가한 예비부모와 육아부모가 출산 관련 정보들을 공유하며 작은도서관이 일상 속 친밀한 사랑방의 역할을 했다.

이신기 시립도서관장은 “부모 간 육아 정보를 나누며 힐링하고 아이와 함께 책 읽는 가족 독서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마지막 썸머' 이재욱, 최성은 입원 소식 듣고 가슴 '철렁'...그녀가 병원에 입원한 이유는?

[뉴스스텝] 이재욱과 최성은의 갈등이 폭발한다.오늘(22일) 밤 9시 20분 방송되는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연출 민연홍 / 극본 전유리 / 제작 몬스터유니온, 슬링샷스튜디오) 7회에서는 백도하(이재욱 분)가 송하경(최성은 분)에 대한 뜻밖의 소식을 접한다.앞서 도하는 전남진(안창환 분)이 공공 프로젝트에서 하차하게 된 진짜 이유, 그리고 자신이 미국에서 중요한 일을 포기하고 귀국한

마포구 연남동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동진주차장 개장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1월 22일 오후, 새로 조성된 동진주차장(연남동 227-38)에서 진행된 ‘2025 로컬 그라운드 연남’ 행사에 참석해 상인들과 방문객들을 격려했다.이번 행사는 연남동 골목형상점가에서 상인과 주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준비됐다.행사장 곳곳에서는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이 운영됐으며, 영수증 이벤트와 SNS 해시태그 챌린지 등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