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1회용품 없는 통영”선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2 11:05:16
  • -
  • +
  • 인쇄
7월 정례조회 시 전직원 1회용품 사용 근절 실천 다짐
▲ 통영시“1회용품 없는 통영”선포식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1일 시청강당에서 개최한 정례조회에서 직원들이 공공청사 내 1회용품 사용 근절에 대한 적극적인 동참 의지를 다지기 위해 “1회용품 없는 통영”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직원 정례조회에 참석한 시청 및 읍면동 직원 250여명이 함께 동참했으며, 홍보영상 청취 후 직원대표 1명이 공공기관 1회용품 제로 실천 선언문을 낭독했다.

시장님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이 관심도 제고와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1회용품 사용 근절 관련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공공부문에서의 실천 의지를 다졌다.

시는 지난 6월 말 출근시간에 캠페인을 진행해 공공기관이 선도적으로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는 1회용품을 사무실과 행사 시 사용하지 않는다는 의지를 표명한 바 있다.

전제순 자원순환과장은 “말로만 했던 공공청사 1회용품 사용 근절이 지난 캠페인과 이번 실천 다짐을 통해 한 발짝씩 가까워지고 있는 것 같다”며 “모든 직원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공공청사 내 1회용품 사용 근절에 적극적인 동참 요청드리며 나아가 민간부문으로의 자발적인 확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농업을 넘어 바이오로 확장하는 곤충산업

[뉴스스텝] 남원시가 바이오산업과 연계한 곤충산업을 미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며 지속 가능한 지역 성장의 새로운 산업으로 조성하고 있다. 청정 자연환경과 농생명 기반을 갖춘 남원시는 곤충을 활용한 바이오 융복합 산업을 통해 농업의 한계를 넘어선 고부가가치 산업 도시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곤충, 농업을 넘어 바이오산업의 핵심 자원으로곤충은 기능성 단백질, 키토산(곤충 키틴 유래), 항균․항산화 물질 등 다

영암 청소년들, 동계 봄볕캠프서 지속가능한 환경 체험

[뉴스스텝] 영암군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가 14~16일 경북 봉화군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에서 청소년 18명이 참여하는 ‘동계 봄볕캠프’를 운영했다.이번 캠프는 성평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의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청소년 활동사업’의 하나로, 기후 위기 속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다양한 체험 중심 활동으로 구성됐다. 캠프 첫날인 14일, 안전교육과 관계 형성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환경·미래 직업

'양평 교통 숨통 틔운다' 양근대교 건설공사 2월 말 착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상습 교통 정체 구간으로 꼽혀온 양근대교 확장 공사를 오는 2월 말 착공한다고 밝혔다. 군은 현재 입찰공고를 진행 중이며, 다음 달 중 계약 체결을 마치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양근대교 일대는 중부내륙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제2영동고속도로, 국지도 88호선, 남양평IC 등이 연결되는 교통 요충지로, 주말과 출퇴근 시간대마다 교통 정체가 반복돼 왔다. 이번 ‘양근대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