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초등학생 겨울방학특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6 11:15:07
  • -
  • +
  • 인쇄
2월 3~6일 드론·AI·도예·요리 등 8개 체험 강좌
▲ 드론·AI·도예·요리 등 8개 체험 강좌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2월 3~6일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초등학생들이 방학 기간 체험 중심 활동을 통해 건전한 여가의 즐거움을 느끼고 배움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초등학생으로, 선착순 155명을 모집한다.

특강은 ▲만화세상 기초교실 ▲도예교실 ▲스포츠 스태킹 ▲댄스교실 ▲과학실험 ▲요리교실 ▲드론교실 ▲AI 탐험대 등 8개 강좌로 구성됐다.

수강료는 무료다.

단, 교재비 및 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해야 한다.

수강신청은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20일 오후 4시까지 누리집 온라인 수강신청 게시판을 통해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회관 누리집 또는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김용일 관장은 “겨울방학 특강은 학생들이 교실 밖에서 다채로운 경험을 하며 창의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발달 단계와 흥미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령군의회, 오민자의원 친한경 골프장 운영 자유발언

[뉴스스텝] 오민자 의령군의회 의원(의령군 나선거구)은 7일 열린 제296회 의령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자유발언에 나서, 의령친환경골프장의 최근 이용 지표를 점검하고 변화하는 레저 환경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운영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오 의원은 한국골프장경영협회 자료를 언급하며 “2024년 전국 골프장 이용객이 전년 대비 감소했고, 경남권 비회원제 골프장 이용객은 5.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다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전국 확산, 경북도 방역 비상!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확산함에 따라 도내 가금농장으로의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시군, 방역기관, 농가와 함께 방역관리에 빈틈없는 준비를 하고 있다.현재까지 경북 도내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은 없으나, 지난해 12월 17일 구미 지산샛강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폐사체(큰고니)에서 도내 첫 번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H5N1형)가 검출된 후, 총 3

동대문구, 겨울방학 ‘학습·금융’ 특강…과목별 학습법부터 용돈교육까지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과목별 학습법’과 ‘슬기로운 용돈생활’ 특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방학 동안 흐트러지기 쉬운 학습 리듬을 다시 잡고, 청소년기에 꼭 필요한 기초 금융 감각까지 함께 키우도록 ‘학습·금융’ 두 축을 한 프로그램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강의는 동대문구 교육지원센터(왕산로 25, 7층)에서 진행된다.구가 마련한 ‘과목별 학습법’ 특강은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