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비즈인사이트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1:15:26
  • -
  • +
  • 인쇄
금융과 라이프케어 융합으로 디지털 금융 시너지 창출 기대
▲ '광주은행, 비즈인사이트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

[뉴스스텝] 광주은행은 15일, 라이프케어 전문기업 비즈인사이트(대표 김상수)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긴밀한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금융과 라이프케어를 결합한 전용 상품 및 서비스 개발과 공동 마케팅 추진 등 다각적인 제휴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목적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광주은행 변미경 디지털본부 부행장과 비즈인사이트 김상수 대표가 참석했으며,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양사가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고, 고객 중심의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뜻을 모았다.

특히,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전용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공동 마케팅 등 차별화된 협력 방안을 추진하여,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환경 속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광주은행과 비즈인사이트는 지난 9월 25일부터 ‘와이즈한 웰니스 라이프의 시작’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광주은행 계좌로 급여 또는 연금을 신규 수령하거나, 기존 타행에서 광주은행으로 입금 계좌를 변경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비즈인사이트의 라이프케어 서비스인 ‘슈어케어’를 특별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다.

‘슈어케어’는 고객 유형에 따라 직장인을 위한 ‘워라밸 멤버십’과 시니어 고객을 위한 ‘헬스 멤버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워라벨 맴버십’은 직장생활 속에서 겪는 심리적 문제나 경력 개발 관련 고민에 대해 전문 검사와 상담을 지원하며, ‘헬스 멤버십’은 1:1 전담 전문 의료인 배정, 정기적인 안부콜, 고객 부재시 보호자 알림 등 건강 상담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상급병원 진료 예약 대행, 전문 의료진(명의) 안내 등 약 10여 종의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으며, 본 서비스는 양사가 약 7개월간의 협의와 검토를 거쳐 광주은행 고객만을 위한 전용 혜택으로 마련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광주 와뱅크(APP), 광주은행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광주은행 변미경 부행장은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며, “디지털 전환 가속화 속에서도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이 함께 성장하는 금융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사상구, 신라대학교와 반려동물 행동교정 교육 본격 추진

[뉴스스텝] 부산 사상구는 사상구 동물복지센터가 지난 10월 17일 신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력하여 신라대학교 지산학 펫파크에서‘반려동물 행동교정 교육 프로그램’첫 회차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반려동물의 행동 문제를 진단하고 맞춤형 교정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반려동물로 인한 사회적 갈등을 예방하고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교육은 권역별 집합교육 형태로 총 20가구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어르신과의 동행’나들이 행사

[뉴스스텝] 광명시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관내 어르신 30명을 모시고 ‘어르신과의 동행’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외부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며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안전한 나들이를 위해 협의체 위원 1명이 어르신 3명을 맡아 총 10개 조를 구성하고, 이동부터 관람까지 동행하며 안전과 편의를 세심히 살폈다.이날 행

거창군, 통합돌봄 유관기관(복지+보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20일, 군청 신관 4층 소회의실에서 통합돌봄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유관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거창함양합천지사, 국민연금공단 거창지사, 거창적십자병원, 보건소 등 13명이 참석해, 통합돌봄사업의 추진방향과 기관별 역할을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 구축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거창군은 오는 2026년 3월 27일 시행 예정인 '의료·요양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