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공동주택 금연구역 지정 신청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1 11:05:25
  • -
  • +
  • 인쇄
간접흡연 피해 예방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 제주시청

[뉴스스텝] 제주보건소는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금연구역 신청을 받고 있다.

공동주택 금연구역은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공동주택의 공용공간인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다. 전체 거주 세대의 2분의 1 이상 동의를 받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지정된 구역에서 흡연 시 5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신청은 공동주택 대표자가 세대주 명부, 신청서, 동의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관할 보건소에 제출하면 된다. 금연구역으로 지정되면 금연공동주택 현판과 현수막이 설치되어, 입주민들의 인식 제고와 실천을 유도하게 된다.

현재 제주시에는 총 19개소의 공동주택 금연구역이 지정되어 있으며, 제주보건소는 앞으로도 금연구역 지정을 확대해 시민 건강 보호에 힘쓸 계획이다.

강창준 건강증진과장은 “이 제도는 단순한 흡연 규제가 아니라 주민들이 함께 만드는 공동체 건강 문화”라며, “서로를 배려하는 금연 환경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 2025 여성창업경진대회 'Plus Day'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9월 9일부터 16일까지 2025년 여성창업경진대회 후속 행사인 ‘Plus Day(플러스 데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본 대회에서 17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아쉽게 탈락한 여성 창업자를 대상으로 마련됐다.참가자는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10개사가 선정되며, 선정된 기업에는 우수기업상 표창과 함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한 50만원의 사업화지원금과

문화로 하나 되는 금천... 다문화 축제 '세계 속 금천별곡' 개최

[뉴스스텝] 금천구는 9월 12일 오후 5시 구청 광장에서 2025년 다문화축제 ‘세계 속 금천별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축제는 ‘국제상호문화교류 대축전’과 연계해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지역 내 내·외국인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하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금천구가족센터와 한국다문화예술협회가 주관한다.행사 기간에는 세계 악기 페스티벌 국제 전통문화 공연 및 체험 국가별 전

2025년 원주시 평생학습축제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 평생교육원 학습관은 오는 13일 건강문화센터 일원에서 ‘누구나 늘 배우는 도시, 배움이 행복이 되는 도시 원주!’를 주제로 ‘2025년 원주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이번 축제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10시에 개막식이 열린다. 오전에는 이진관 가수의 ‘평생학습으로 아름답게 완성하는 인생’ 평생학습 특강과 학습관 성인문해 학습자들의 문해 퀴즈·장기자랑 공연이 진행되며, 오후에는 나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