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죽림 만남의 광장, 청년 슬세권 문화공간으로 활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11:15:05
  • -
  • +
  • 인쇄
통영 30대 청년·청년 가족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중 –
▲ 통영 죽림 만남의 광장, 청년 슬세권 문화공간으로 활기

[뉴스스텝] 통영 죽림 만남의 광장 일대가 ‘청년 슬세권’문화 공간으로 다시 한번 활기를 띠고 있다.

통영시는 청년들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인 청년 문화거리를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저녁 상시 운영 중이다.

청년 문화거리는 단순한 여가 공간을 넘어 청년들과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소통과 참여의 문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오는 25일에는 통영의 30대 청년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인 '놀면뭐하니, 30대 청년 모여라!'가 진행될 예정이다.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부는 통영의 저녁을 배경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 교류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실버 천연원석 팔찌 만들기 ▲죽림 노을바다 요트체험 ▲또래 청년들과의 네트워킹 프로그램 ▲청년 아티스트들의 공연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통영시에 거주하는 30대 청년 20명으로 신청 문의는 통영시청년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내달 1일에는 청년 가족을 위한 특별한 핼러윈 프로그램인 '청년가족 바다 핼러윈 축제'가 개최된다.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죽림 만남의 광장에서 청년 부부와 자녀 등 4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밴드 공연 ▲문보트 체험 ▲핼러윈 코스튬 포토존 ▲핼러윈 만들기 체험 ▲게릴라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

특히 문보트 체험은 오는 30일까지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통영시청년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죽림 청년 문화거리에서 매주 열리는 주말 프로그램은 청년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소중한 시간으로 통영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의회 이경화 의원, 서산시 인구감소 위기를 진단하고 의회의 역할을 제시하다.

[뉴스스텝] 23일, 서산시의회 이경화 의원(동문1, 동문2, 수석동)은 공주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지방소멸 시대 위기를 진단하다 : 지역소멸시대의 지방정부, 의회의 역할‘ 연구세미나에서 서산시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원인 분석과 지방의회의 역할과 대응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연구세미나는 대전대학교 ssk연구사업단이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 의원은 발표에서, 서산시 인구변화의 특

제주도, "청소년이 말하는 제주의 미래" 생생 리얼 톡!톡! 시즌2 성황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청소년들을 정책의 수혜자가 아닌 설계자로 초대한 진정한 소통의 장 ‘생생 리얼 톡!톡!’ 시즌2가 의미 있는 정책 제안들로 빛났다.제주도는 24일 오후 제주청년센터에서 오영훈 도지사와 도내 중·고등학교 35개교에서 추천받은 학생 대표 77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내가 생각하는 제주도, 내가 바라는 제주도’를 주제로 청소년들이 직접 도정 정책을 제안하고, 도지

대구시교육청, 제18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육상대회 개최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대구광역시육상연맹과 함께 10월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대구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제18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육상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전국 각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남초부 9개 팀, 여초부 11개 팀, 남중부 9개 팀, 여중부 10개 팀, 혼성중등부 5개 팀 남고부 6개 팀 여고부 2개 팀 등 7개 부에서 총 52개 팀, 521여 명의 학생이 참가한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