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우리 사이, 칭찬 한아름’으로 감사 문화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6 11:05:11
  • -
  • +
  • 인쇄
제44회 스승의 날 맞이 직원 간 소통과 격려
▲ 제44회 스승의 날 ‘감사와 공감의 시간’ 운영

[뉴스스텝]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제44회 스승의 날을 맞아 15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감사와 공감의 시간’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현장의 조용한 버팀목으로서 묵묵히 헌신해 온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건강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직원 간 칭찬과 고마움을 나누는 ‘우리 사이, 칭찬 한아름’이 눈길을 끌었다.

익명으로 접수된 사연들이 행사 당일 게시되어 서로를 향한 응원과 감동의 메시지가 자연스럽게 퍼져나갔다.

해당 게시판은 행사 이후에도 상시 운영되어 일상 속에서 감사와 격려가 스며드는 조직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감사의 마음을 담은 비누 카네이션 증정, 샌드위치와 음료 제공,‘당신이 있어 제주교육이 빛납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포토존 운영 등 직원들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마련됐다.

강승민 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보이지 않는 자리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진심을 전하며 함께 웃을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감사와 소통이 일상화된 지속 가능한 직장문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