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관광재단, 서울국제트레블마트에서 경남 관광·마이스 매력 알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2 11:05:32
  • -
  • +
  • 인쇄
트립닷컴 등 이틀간 13개 사와 비즈니스 상담
▲ 서울국제트래블마트

[뉴스스텝] 경남관광재단은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5 서울국제트래블마트(2025 SITM)에 참가하여 경남의 관광·마이스(MICE)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서울관광재단 주최로 열리는 2025 SITM은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행사로 해외 바이어 160개 사, 국내 셀러 390개 사로 총 550여 개사 규모로 진행됐다. 재단은 13개 사의 해외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했으며 주로 아시아 대륙의 바이어들에게 많은 문의를 받았다.

재단은 경남 홍보 부스 운영과 바이어들과의 상담을 통해 창원컨벤션센터(CECO) 등 경남 내 회의 시설, 호텔, 이색 회의 명소(유니크베뉴) 등 주요 마이스 시설 소개와 개최 지원 제도 등 최신 관광·마이스(MICE) 정보를 집중 홍보했다.

또한, 지역 상생 마이스 협의체 ‘플러스 시티즈(Plus Cities)’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마이스 설명회에도 참가해 해외여행사 관계자들에게 서울-경남 연계 상품을 개발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경남의 다양한 관광 자원과 매력을 소개했다.

재단 관계자는 “경남이 가진 다양한 관광·MICE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경남 MICE 유치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립미술관, '2026 홍보 서포터즈' 모집

[뉴스스텝] 청주시립미술관은 미술관의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시민의 시선으로 소개할 ‘2026 청주시립미술관 홍보 서포터즈’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서포터즈에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활동 기간에는 청주시립미술관 본관을 비롯해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오창전시관 등 분관에서

청주시, 개인용기 포장 보상제 확대… 참여매장 70곳으로

[뉴스스텝] 지난해 10월 전국 최초로 ‘개인용기 포장주문 보상제’를 도입해 운영 중인 청주시가 올해에 참여 업체를 확대하며 환경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간다.청주시는 오는 22일부터 지역 내 △본죽·본죽&비빔밥 31개소* △탕화쿵푸 마라탕 14개소가 새롭게 개인용기 포장 주문 보상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본죽과 동일 계열 브랜드인 ‘본도시락’은 해당하지 않음.이에 따라 기존 참여 업체인 왕천파닭 25개소

증평청년네트워크, 증평군민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증평청년네트워크가 군청을 찾아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기탁금은 18~39세 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증평청년네트워크가 지난해 인삼골축제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며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엄재헌 위원장은 “청년들이 함께 땀 흘려 만든 작은 결실이 지역 후배들의 꿈을 키우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