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선학별빛도서관, 11월 ‘연수독서캠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1:15:33
  • -
  • +
  • 인쇄
11월 8일(토) 가족단위 참가자 대상 일상 속 독서 문화 정착 기대
▲ 연수구 선학별빛도서관, 11월 ‘연수독서캠프’ 개최

[뉴스스텝] 연수구 선학별빛도서관은 오는 11월 8일 선학별빛도서관 및 별빛공원 일대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연수독서캠프’를 개최한다.

‘연수독서캠프’는 올해 독서진흥 캠페인의 하나로,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포함한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참여하는 독서 연계 놀이캠프로, 상반기에는 해돋이도서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가을 탐험 도구 만들기·별빛 생태 탐험, ▲간식과 함께하는 독서 피크닉, ▲매직 벌룬쇼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참가 신청은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을 포함한 가족 누구나 가능하며, 21일 오전 10시부터 연수구립도서관 누리집 문화마당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또한, ‘매직 벌룬쇼’ 공연은 별도의 접수 페이지를 통해 지역 주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선학별빛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문화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도서관과 자연환경에 친숙해지고 가정 내 올바른 독서 문화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2026년 주민참여예산 17개 사업 18억 원 반영 추진

[뉴스스텝] 강릉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 10월 15일회의를 개최하여, 강릉시 2026년 당초예산안에 시민제안사업 17건 18억 3천5백만 원을 직접 반영하기로 결정했다. 강릉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는 지난 3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강릉시청 누리집, 우편 등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제안된 29건의 제안사업에 대하여, 4개 분과위원회에서 사업의 타당성, 공공성, 추진가능성 등을 검토 후 17건의 사업을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11월 '함께자람 부모학교'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은 오는 11월 15일, 이승화 작가를 초청해 ‘미디어를 활용한 우리 아이 미래 교육’을 주제로, ‘함께자람 부모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부모가 미디어를 이해하고 자녀 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이승화 작가는 읽기 코칭 전문가이자 및 미디어 문해력(리터러시) 전문가로, 다

예산군, 2025년 재난대비 상시훈련 실시

[뉴스스텝] 예산군은 대규모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4일 ‘2025년 재난대비 안전충남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군을 비롯해 예산소방서, 예산경찰서, 충남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의용소방대 등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지진으로 인한 건물 붕괴와 화재 등 복합재난 발생 상황을 가정해 진행된다.주요 훈련 내용은 △지진 발생에 따른 대피 및 자위소방대 활동 △예산소방서 긴급구조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