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모두가 즐기는 수학교육 문화 초석 다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7 11:10:17
  • -
  • +
  • 인쇄
9일 학생문화원서 김민형 교수 초청‘2025 수학 대중화 강연’ 실시
▲ 제주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9일 오전 10시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도내 학생, 교원, 보호자 및 일반 도민 등 60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수학 대중화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2025 제주 수학교육 중점 과제의 일환으로 수학의 다면적 가치를 알리고 학생·보호자·교원이 함께 즐기는 수학교육 문화를 통해 대중의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김민형 영국 에든버러 대학교 석학 교수를 초청하여‘세계의 수학적 이해’라는 주제로 소리와 음악의 사례를 통한 수학적 모델링을 통한 세계를 섬세하게 이해하게 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특별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인 최초로 옥스퍼드대학교 수학과 교수를 역임한 김민형 교수는 다양한 대중 강연과 저술 활동을 통해 수학교육의 대중화를 확산시키고 있는 세계적인 수학자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강연을 통해 수학이 단순한 계산을 넘어서 문화와 예술, 과학기술 등 다양한 분야와 연결되는 흥미롭고 실용적인 학문임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수학의 인문학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