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뽀송뽀송” 세탁지원 폭염예방 건강키트 제작 및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1:15:27
  • -
  • +
  • 인쇄
▲ “뽀송뽀송” 세탁지원_폭염예방 건강키트 제작 및 전달

[뉴스스텝]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철원군자원봉사센터, 철원군청 희망복지지원단은 복지 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환경에 도움을 주기 위해 '뽀송뽀송 세탁지원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세탁 대상자들을 위한 '폭염예방 건강키트 제작 및 전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로마테라피스트(업체:향연)의 재능기부를 통해 교육을 받아 통증완화파스를 직접 만들고, 양산, 냉감베게, 수건, 벌레퇴치제, 삼계탕, 꿀떡(기부:오덕제분소(오덕1리방아마을)) 등과 함께 건강 키트를 제작하여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했다.

세탁서비스 대상자분들은 “항상 세탁물을 수거부터 배송까지 모두 다 해주셔서 너무 좋다. 직접 빨래하는 것보다 깨끗하고 향기도 좋다”며 “이렇게 무더위까지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뽀송뽀송 세탁지원에 도움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종민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권용길 철원군자원봉사센터장, 김영종 주민생활지원실장, 엄기숙 희망복지 담당은 "무더위로 더 힘들어하고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에게 청결함과 따뜻함을 보태어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계층을 발굴해 민·관 협력이 활성화 될 수 있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뽀송뽀송 세탁지원 사업'은 관내 일부 세탁소(철원읍 워시앤조이, 동송읍 세탁풍경 24시 셀프빨래방, 갈말읍 크린토피아, 서면 크린토피아)의 재능기부와 후원을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자원봉사자들의 개별 가정방문활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세탁물 수거부터 세탁·배송까지 지역주민들과 자원봉사자, 협의체 위원, 세탁소 사장님 등의 적극적인 재능기부와 봉사를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이웃들의 안부 확인을 함께 진행하고 그를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회 증평군 아동돌봄 박람회 성황...돌봄의 미래를 현장에서 보다.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22일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 ‘제1회 아동돌봄 박람회’가 지역 돌봄기관·학부모·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처음 마련된 이번 행사는 민선 6기 핵심가치인 ‘행복돌봄’ 정책의 구현을 위한 실질적 소통 플랫폼으로 평가받았다.박람회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서 ‘아동돌봄 비전선포 퍼포먼스’가 진행돼, 군이 지향하는 아동돌봄 정책의 방향성과 미래 전

대구시교육청, 대구 중학생 71명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뭉치다!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1월 22일 구남중학교에서 15개 팀 71명의 중학생이 참여하는 ‘2025 중학생 경제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학생의 성장 단계에 따른 실생활 중심 경제 문제 해결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단순 체험 활동을 넘어 지역 상권 회복이라는 실질적 사회문제를 학생의 시각에서 다루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젝트형 경제교육으로 구성됐다.‘동성로 상권 살리기를 위한 창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