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26년 농식품바우처 사용처 모집…기존 가맹점 포함 적극 참여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11:10:44
  • -
  • +
  • 인쇄
▲ 정읍시청

[뉴스스텝] 정읍시가 2026년 농식품바우처 사업 전면 확대에 앞서 지역 내 사용처(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농식품바우처 지원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에 매달 4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지급해 국산 농축산물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국민 식생활 안전망 강화와 함께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긍정적 효과를 내고 있다.

2026년부터는 전국 229개 모든 시·군·구로 사업이 확대되며, 이를 위해 정읍시를 비롯한 각 지자체에서는 바우처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 모집을 본격화하고 있다.

시는 올해에도 칠보농협, CU편의점, 하나로마트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이 가맹점으로 운영 중이다.

시는 이들 기존 가맹점에 내년도 사용처 재신청을 안내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은 매년 갱신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재신청 절차가 필수다.

모집 대상은 국산 농축산물(채소류, 과일류, 흰우유, 신선알류, 육류, 잡곡류, 두부류) 중 3종 이상을 취급하는 온·오프라인 소매 유통업체다.

가맹점으로 등록되기 위해서는 바우처 전용카드를 통한 POS 결제 가능 여부, 품목별 결제금액 구분, 지원품목 식별 기능 등을 갖춘 시스템이 필요하다.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바우처카드 전용 결제시스템과의 연동이 필수 조건이다.

신청 기간은 7월 4일까지며, 농식품바우처 누리집 내 ‘사용처 공모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품목 목록 등 제출 서류는 온라인으로 등록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농식품바우처는 지역 유통업체와 이용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제도”라며 “기존 가맹점은 물론 신규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추진 위해 국ㆍ도비사업 발굴 총력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6년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2,84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데 이어, 2027년 국·도비 확보 목표액은 올해 목표액 대비 3.5% 증가된 2,900억 원으로 잡고 군민 다수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전 부서장이 팔을 걷어붙이기로 했다.군은 1월 29일 류해석 부군수 주재로 국·소장 및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7년도 국·도비 확보 보고회를 열고 본

수원유스호스텔, 체류형 청소년시설 특성 살린 참여ㆍ자치 활동 본격 운영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다양한 활동 전개를 위해‘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년봉사단’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유스호스텔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기구로 시설 운영 전반에 청소년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한 핵심 조직이다. 청년 봉사단은 유스호스텔 내 안전체험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다양한 자원봉사 경

이천시,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로 주민 생활 현안 청취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월 28일 중리동을 방문해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지역 현안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중리동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주민을 비롯해 시·도의원, 시 관계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행사는 대한노인회 중리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