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치매가족을 위한 선율로 전하는 위로와 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9 11:15:02
  • -
  • +
  • 인쇄
치매가족 자조모임 참여자들, 클래식 공연 관람으로 힐링시간 가져
▲ 치매가족 자조모임 참여자들, 클래식 공연 관람으로 힐링시간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7일 치매가족 자조모임인『우리동네 Cafe Day』참여자들과 함께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이성주와 조이오브스트링스 'DOUBLE FESTA' 공연을 관람하며 특별한 힐링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통영치매안심센터-통영국제음악재단 업무협약을 통해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의 정서적 지지와 심리적 안정을 돕고, 돌봄에 지친 일상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문화예술을 통해 삶의 활력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연은 1세대 스타 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와 국내 대표 현악 앙상블 조이오브스트링스가 함께 하는 무대로, 아름답고 섬세한 선율이 어우러진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공연을 관람한 자조모임 참여자 이◌경씨는 “오랜만에 문화공연을 즐기며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었고, 같은 아픔을 나눌 수 있는 다른 가족들과 함께해서 더욱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차현수 보건소장은 “치매 가족들이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서로를 위로하고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조모임, 가족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가족의 돌봄 부담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산불피해 산림복구 기본계획 착수

[뉴스스텝] 안동시가 역대 최대 규모로 기록된 지난 3월 대형산불의 피해복구를 위해 본격적인 기본계획 수립에 나섰다.시는 17일 시청 소통실에서 '2025 안동산불 산림복구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피해 현황과 복구 방향을 공유했다. 보고회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산림 전문가, 임업단체, 주민 대표, 경상북도와 산림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지난 3월 발생한 산불은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선수 전국대회 메달 획득

[뉴스스텝]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배선후(SK바이오텍 기업연계) 선수가 지난 15일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의 롤러스케이트 종목에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이번 대회는 경기도 고양시 원마운트경기장에서 열렸으며, 롤러스케이트 종목에는 전국에서 선수 57명, 지도자 26명 등 총 14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배선후 선수(SK바이오텍 기업연계)는 롤러스케이트 500m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본격 시동

[뉴스스텝] 강릉시가 지난 9월 15일 강원특별자치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강원개발공사와 함께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면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성공적인 산단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확정하는 중요한 절차로 평가된다. 협약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사업 시행과 인허가를 총괄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는 행정 지원을 담당한다. 강원개발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