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진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이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1:10:09
  • -
  • +
  • 인쇄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새로운 곳에서 새출발
▲ 진주시청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역주민들의 중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위탁 운영 중인 진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를 6월 23일부터 진주정신건강복지센터 2층(진주시 문산읍 월아산로 983)으로 이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진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2003년 개소하여 시민들의 알코올 등 기타중독(스마트폰, 인터넷, 약물) 문제에 대해 대상자 조기발견 및 상담·관리, 중독예방 교육 및 홍보 등을 수행하고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해왔다.

진주시 보건소는 이번 이전을 통해 새로운 이전지 1층에 위치한 진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의 유기적 협력체계 강화와 전문가 간 협의, 통합적 서비스 제공 및 연계사업의 확대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그동안 외부 건물을 임차해 발생하던 임차료가 절감되어 예산절감의 효과도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업무 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6월 20일까지는 기존의 위치에서 정상적으로 운영하고 6월 23일부터는 새롭게 이전한 위치에서 정상 운영할 계획이며 관내 유관기관 및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에 안내 공문, 누리집 안내, 관내 버스정보시스템(BIS) 포스터 게시 등으로 적극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센터 이전에 따른 업무 공백 및 불편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진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이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 치매정신건강과 또는 진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2일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고준호(파주1)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식에는 백현종 대표의원과 고준호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들이 다수 참석했다.‘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반도체 산업 망가지면 우리의 미래 없어”

[뉴스스텝] “이미 진행된 반도체 국가산단 계획을 백지화하기는 어려우며 새만금 매립지에 반도체 국가산단을 추진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행정절차가 원점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우리 수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반도체 산업이 망가지고, 그러면 우리의 미래는 없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2일 오전 처인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중앙동·동부동 권역별 소통간담회에서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을 우려하는 주민들에게 이같이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진안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국비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 농업인 14명을 대상으로 신규 선정자 교육을 실시했다.앞서 진안군은 2025년 11월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1차 대상자를 모집하고, 서류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을 선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선정자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고, 영농정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