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스타트업 엠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9 11:15:36
  • -
  • +
  • 인쇄
▲ 경상국립대학교(GNU회)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8월 28~29일 윈덤 그랜드 부산에서 ‘2025년 스타트업 엠티[Startup MT(MEET&TALK)]’ 행사를 개최했다.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단장 최병근)은 8월 28~29일 윈덤 그랜드 부산에서 ‘2025년 스타트업 엠티[Startup MT(MEET·TALK)]’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창업기업 40여 개사의 대표·임직원 60명이 참석해 활발한 네트워킹을 펼치는 등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협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기회가 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창업기업들이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다른 기업들과 협업 및 네트워킹의 기회를 가졌다.

이를 통해 참석자들은 창업 관련 새로운 통찰을 얻고, 기업 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강석호 센터장과 주식회사 그린트리컴퍼니 윤수언 대표가 창업 토크쇼를 진행하며, 창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 사업 확장 전략, 혁신적인 아이디어 개발 등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특히 두 연사는 창업자들이 겪는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얻은 실질적인 경험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다.

2025년 창업중심대학사업에 참여 중인 창업기업이 우수 성과와 실질적인 창업 노하우를 공유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라이브워크 엄봉식 대표는 대학과 협력하여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방안과 정부 지원사업 활용 전략을 소개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씨라이프사이언스랩 정영인 대표는 풀무원과의 개방형 혁신 전략(오픈이노베이션) 협업 사례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 기반 예측 모델 개발 경험을 공유하고, 최근 ‘제5회 이커머스 피칭 페스타’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성과도 함께 발표해 현장의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창업기업 간 소통·협력 시간도 마련되어, 참가자들이 그룹별로 창업 과정에서 겪은 다양한 어려움과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기회를 가졌다.

참여 기업들은 “네트워킹 세션을 통해 서로의 경험을 배우고 창업 생태계 확장에 크게 기여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상국립대학교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최병근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창업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창업 생태계에 새로운 활력과 동력을 불어넣겠다.”라며, “창업자들이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함께 발전하는 뜻깊은 기회를 앞으로도 꾸준히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시새마을청년 연대연말 추위 녹이는 군고구마 한봉지! 기부와 봉사로 이어져

[뉴스스텝] 전주시새마을청년연대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전주시 한옥마을 소재 카페 ‘인디비주얼’에서 군고구마 판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장소는 카페 인디비주얼의 공간 무상 임대로 마련됐으며, 전주시새마을청년연대 회원들이 직접 군고구마를 판매하며 시민들과 따뜻한 연말의 정을 나누었다. 특히 행사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금 일부는 전북권 내

청주시립예술단, 2025년 ‘찾아가는 공연’ 성료

[뉴스스텝] 청주시립예술단은 2025년 한 해 동안 ‘찾아가는 공연’을 총 120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크게 확대했다.찾아가는 공연은 공연장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예술단원들이 복지시설, 공공기관, 유치원 등을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문화 나눔 사업이다. 올해도 교향악단·합창단·국악단·무용단이 각 단체의 특성을 살린 무대를 선보이며,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깊은 울림

포항시, ‘미래형 복합문화공간’ 시립미술관 제2관 착공… 2027년 준공

[뉴스스텝] 포항시는 29일 환호공원 중앙광장에서 지역 문화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 ‘포항시립미술관 제2관’ 건립 착공식을 개최했다.이날 착공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김정재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관 단체 및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미술관 제2관의 성공적인 건립을 기원했다.행사는 식전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안전 선서, 착공 퍼포먼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