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 안전한 농촌일터! 우리 함께 실천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1:10:15
  • -
  • +
  • 인쇄
농업인 안전365 캠페인 진행, 안전 문화 정착에 최선을!
▲ 진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 안전한 농촌일터! 우리 함께 실천해요.

[뉴스스텝] 진주시는 지난 5일 문산읍 농업기술센터에서 진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와 간담회를 열고 농정현안과 주요 시책 설명과 함께 ‘농업인 안전 365’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봉배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진주시연합회장을 비롯해 김민주 생활개선회장, 정윤호 양계협회 지부장 등 농업인단체 회장단 16명이 참석했으며 농촌 현장의 안전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진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는 “안전한 농촌일터! 우리 함께 실천해요”를 외치며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재해를 예방하고, 폭염대비 안전 수칙과 농작업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안전 실천 의지를 다졌다.

캠페인을 진행한 조해숙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 스스로 안전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농작업 안전을 강화하고 농업인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앞으로 교육과 홍보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본격적인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농작업 현장 안전 컨설팅 △농업인 안전 리더 활동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현장 기술지원 등 현장 중심 대응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2일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고준호(파주1)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파주시 보훈회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개발·전략추진 특별위원회’ 출범식에는 백현종 대표의원과 고준호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소속 도의원들이 다수 참석했다.‘경기도의회 국민의힘 파주시 미군공여지 종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새만금에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하면 모든 행정절차 원점 회귀…반도체 산업 망가지면 우리의 미래 없어”

[뉴스스텝] “이미 진행된 반도체 국가산단 계획을 백지화하기는 어려우며 새만금 매립지에 반도체 국가산단을 추진한다고 하더라도 모든 행정절차가 원점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우리 수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반도체 산업이 망가지고, 그러면 우리의 미래는 없다.”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2일 오전 처인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중앙동·동부동 권역별 소통간담회에서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이전을 우려하는 주민들에게 이같이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뉴스스텝] 진안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국비 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청년 농업인 14명을 대상으로 신규 선정자 교육을 실시했다.앞서 진안군은 2025년 11월 5일부터 12월 11일까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1차 대상자를 모집하고, 서류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미래 농업을 이끌 청년 농업인을 선발했다.이번 교육은 신규 선정자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지원하고, 영농정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