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국가보훈대상자 위한 ‘보훈의 만찬’ 2회차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0 11:15:28
  • -
  • +
  • 인쇄
자원봉사자들의 정성 담은 보훈의 만찬으로 감사와 존경 전달
▲ 자원봉사자가 참전유공자 가정을 방문해 정성껏 준비한 반찬을 전달하고 있다.

[뉴스스텝] 창녕군과 창녕군자원봉사센터는 2025년 경남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보훈의 만찬’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보훈의 만찬은 자원봉사 활성화와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를 실천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 활동이다.

이날 활동에는 자원봉사자 10여 명이 참여해 된장국과 소불고기 등 반찬 3종과 제철 과일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6.25 참전유공자 16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반찬을 받은 한 어르신은 “더운 날씨에 외출도 힘든데 이렇게 찾아와 반찬도 챙겨주고 안부까지 물어줘서 정말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보훈의 만찬’은 오는 10월까지 매달 1회씩 국가보훈대상자 16가구를 대상으로 반찬을 지원하고, 안부 확인과 함께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