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서귀포시교육지원청, 사업 발주부터 계약까지 이렇게 해 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11:15:07
  • -
  • +
  • 인쇄
‘학교계약 길라잡이’ 개정·증보판 보급
▲ ‘학교계약 길라잡이’ 개정·증보판

[뉴스스텝] 제주시교육지원청과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24일 일선학교에서 사업발주부터 계약에 이르기까지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계약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학교계약 길라잡이”를 개정·증보하여 도내 각급학교에 배부한다.

이번에 보급되는 업무 안내서는 지난 2월부터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현장 업무 담당자와 학교 계약 지원 업무 담당자로 전담팀을 구성하여 지난 3월부터 지난달까지 10개월 동안 개정 작업을 거쳐 제작했다.

업무 안내서의 주요 내용은 ▲관련법령 ▲계약절차 ▲사례별 예시 ▲계약 시스템 접근방법 등으로 학교 계약 업무를 추진하는 담당자의 업무 부담을 해소하는 한편, 전문성을 향상 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제주시교육지원청과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학교계약 업무길라잡이를 활용해 계약 실무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도와 학교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2022년 학교계약 길라잡이’개정·증보판을 2022년에 발간·보급하여 각급학교의 계약 실무에 널리 활용토록 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대한상의 선정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

[뉴스스텝] 남해군이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남해안권을 대표하는 투자 거점으로서의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남해군은 지난 15일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기업환경 체감도 조사’ 결과에서 창업과 입지 2개 분야 모두 전국 TOP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228개 기초지자체 소재 6,8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주관적 만족도를 측정한 결과로, 두 개 이상의 분야에서

사천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사천시는 지역 내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신청받아 운영할 예정이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2026년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 음식점은 시설기준과 준수사항을 갖춰 영업을 개시해야 한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하려는 영업자는 ‘반려동물 동반 영업장’이라는 표시

무안군,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무안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무안군은 2022년 이후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공공요금 관리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방물가 안정 노력 등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0월까지의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 실적을 종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