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농업인대학, 2025년도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7 11:15:22
  • -
  • +
  • 인쇄
▲ 홍천군농업기술센터

[뉴스스텝]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2025년 홍천농업인대학에서 디지털마케팅과(25명), 복숭아과(25명), 2개의 과정을 개설하여 5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5년 홍천농업인대학은 농업 현장 최고 전문가 육성과 농업인 소득 증대를 목표로 2월부터 11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학과별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농업인들의 실무 적용 능력 향상을 위해 이론수업과 현장실습이 병행되어 진행된다.

디지털마케팅과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방법을 배우며, 복숭아과는 복숭아 재배와 관련된 전문 지식을 습득하여 고품질 복숭아 생산 기술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홍천군 관내 거주 농업인으로 디지털마케팅과는 마케팅 등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자 하는 자로 반드시 농업 관련 판매 상품이 있는 농업인이어야 한다.

복숭아 과는 과원 규모 0.2ha 이상으로 2024년까지 예정지 관리를 완료한 농업인이어야 한다.

신청서는 홍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모집 기간은 2024년 12월 16일부터 2025년 1월 17일까지 홍천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교육 경영팀을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문명선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체계적인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내 농업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립미술관, '2026 홍보 서포터즈' 모집

[뉴스스텝] 청주시립미술관은 미술관의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시민의 시선으로 소개할 ‘2026 청주시립미술관 홍보 서포터즈’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서포터즈에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활동 기간에는 청주시립미술관 본관을 비롯해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오창전시관 등 분관에서

청주시, 개인용기 포장 보상제 확대… 참여매장 70곳으로

[뉴스스텝] 지난해 10월 전국 최초로 ‘개인용기 포장주문 보상제’를 도입해 운영 중인 청주시가 올해에 참여 업체를 확대하며 환경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간다.청주시는 오는 22일부터 지역 내 △본죽·본죽&비빔밥 31개소* △탕화쿵푸 마라탕 14개소가 새롭게 개인용기 포장 주문 보상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본죽과 동일 계열 브랜드인 ‘본도시락’은 해당하지 않음.이에 따라 기존 참여 업체인 왕천파닭 25개소

증평청년네트워크, 증평군민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증평청년네트워크가 군청을 찾아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기탁금은 18~39세 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증평청년네트워크가 지난해 인삼골축제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며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엄재헌 위원장은 “청년들이 함께 땀 흘려 만든 작은 결실이 지역 후배들의 꿈을 키우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