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민 100년의 염원 홍천철도” 이제는 벽화와 조형물로 만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1:15:23
  • -
  • +
  • 인쇄
군민의 간절한 염원 알리는 홍천철도 벽화와 조형물 설치 완료!!
▲ “홍천군민 100년의 염원 홍천철도” 이제는 벽화와 조형물로 만나요!

[뉴스스텝] 홍천군은 홍천군청 및 인근 진리로 일원에 홍천군민 100년의 꿈인 용문~홍천 광역철도 예비타당성조사 통과와 조기 착공을 염원하는 “홍천철도 유치 염원 조형물 및 벽화 그리기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특히 홍천군청 입구에 설치된 조형물은 홍천철도를 염원하는 문구와 홍천행 철도승차권을 형상화했으며, 경관조명을 통해 야간에도 홍보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또한, 홍천미술관 주변 진리로 일원 도로변에는 홍천철도의 과거와 미래, 홍천군민의 염원을 표현한 벽화를 입체적 효과로 구현하여 실제로 기차가 달리는 듯한 역동성을 느낄 수 있게 조성됐다.

장용기 미래성장추진단장은 “이번에 조성된 홍천철도 상징물인 조형물과 벽화는 홍천군민의 간절한 염원을 널리 알리고 홍천철도 유치 활동 활성화를 위해 조성했으며, 홍천광역철도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지속적 홍보는 물론 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임실군,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은 1월 13일부터 2월 9일까지 14일간 총 20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1,250명을 대상으로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한 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농업인 교육 수요가 가장 높은 벼 재배 기술을 중심으로, 지난해

의정부시, 관내 교통혼잡지역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 도입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주요 도로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관내 주요 교차로 2곳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을 도입했다.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은 첨단 영상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교차로의 다양한 정보(교통량, 속도, 차종, 대기행렬 길이, 돌발상황 등)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생성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신호를 산출해 신호 주기에 반영하는 지능형 교통관리 설루션이다.특히 차량 정체가 심한 도심 구간에

부천시, 특별건축구역 벤치마킹…건축디자인 혁신 본격 시동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4일 부산시청을 방문해 ‘특별건축구역 활성화 시범사업’을 벤치마킹했다.이번 방문은 시가 2026년 추진 예정인 ‘건축디자인 혁신 시범사업’ 공모를 준비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부산시의 선도적 제도 운용 방식과 성과를 직접 확인하고 이를 부천시 정책에 적극 참고하기 위해 추진됐다.‘특별건축구역’은 ‘건축법’에 따라 조화롭고 창의적인 건축물 조성을 위해 지정하는 구역이다. 부산시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