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교육문화관, 배움 그리고 나눔 한마당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1:15:52
  • -
  • +
  • 인쇄
“배우고 나누고 즐기는 문화 축제”
▲ 안내문

[뉴스스텝] 속초교육문화관은 오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문화 축제 ‘배움 그리고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속초교육문화관 북앤스페이스와 2층 로비, 야외 정원에서 열리며, △작품 전시 △체험 행사 △이벤트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문화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작품 전시에는 문화강좌 수강생과 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회화, 공예, 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 120여 점이 전시된다. 전시는 6월 20일 14시부터 22일 17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체험 행사는 6월 21일 하루 동안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천연 벌레 퇴치제 만들기 △나만의 꽃 머리 화관 만들기 △개구리 모양 샌드위치 만들기 △캐릭터 테코텐 필통 만들기 등 학생 대상 체험 프로그램과 △로투스 아이스 커피 라떼 만들기 등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총 220명을 모집하며, 속초교육문화관 누리집을 통한 사전 신청과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병행한다.

이와 함께 특별 이벤트도 마련되어 개축을 앞둔 교육문화관을 배경으로 추억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네 컷 도서관’, 막대사탕을 뽑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행운의 사탕을 잡아라’가 6월 21일 10시부터 17시까지 야외정원에서 운영된다.

안영자 관장은 “이번 축제는 전시와 체험을 넘어 교육문화관 이용자 모두를 위한 문화 축제로 기획됐다”라며 “배움의 결과를 나누고, 세대가 어우러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체험 행사 참가 신청은 6월 11일 10시부터 속초교육문화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마지막 썸머' 이재욱, 최성은 입원 소식 듣고 가슴 '철렁'...그녀가 병원에 입원한 이유는?

[뉴스스텝] 이재욱과 최성은의 갈등이 폭발한다.오늘(22일) 밤 9시 20분 방송되는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연출 민연홍 / 극본 전유리 / 제작 몬스터유니온, 슬링샷스튜디오) 7회에서는 백도하(이재욱 분)가 송하경(최성은 분)에 대한 뜻밖의 소식을 접한다.앞서 도하는 전남진(안창환 분)이 공공 프로젝트에서 하차하게 된 진짜 이유, 그리고 자신이 미국에서 중요한 일을 포기하고 귀국한

마포구 연남동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동진주차장 개장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1월 22일 오후, 새로 조성된 동진주차장(연남동 227-38)에서 진행된 ‘2025 로컬 그라운드 연남’ 행사에 참석해 상인들과 방문객들을 격려했다.이번 행사는 연남동 골목형상점가에서 상인과 주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준비됐다.행사장 곳곳에서는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이 운영됐으며, 영수증 이벤트와 SNS 해시태그 챌린지 등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