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공무원·주민, 생명나눔 헌혈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11:15:09
  • -
  • +
  • 인쇄
▲ 의성군 공무원·주민, 생명나눔 헌혈 동참

[뉴스스텝] 의성군은 9월 5일 군청 앞마당에서 공무원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단체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협력해 마련된 것으로, 지속되는 혈액 수급 부족 문제 해소와 헌혈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군청 소속 공무원을 비롯해 유관기관 직원과 지역 주민이 자율적으로 참여했으며 헌혈 참여자에게는 봉사활동 4시간 인정, 혈액검사 서비스(혈액형, 간염, 총단백 등), 헌혈증서 및 기념품이 제공됐다.

혈액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유일한 수단으로, 인공적으로 만들거나 대체할 수 없으며, 장기간 보관도 어렵다. 이에 따라 정기적이고 자발적인 헌혈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의성군은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공공기관과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단체 헌혈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헌혈로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단체 헌혈 행사와 헌혈 권장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 헌혈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