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찾아가는 농업기계 현장실무 안전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5 11:15:23
  • -
  • +
  • 인쇄
▲ 통영시 찾아가는 농업기계 현장실무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통영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업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업인 불편 해소 및 자가 정비·수리 능력 향상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7일 산양읍 신봉․봉전 마을을 시작으로 농업기계 순회 현장실무 안전교육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안전교육은 농기계수리센터가 먼 도서지역 중심으로 3월 7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87회 98개 마을에 걸쳐 직접 방문해 경운기, 관리기, 예초기, 분무기 등 소형 농업기계를 자가 정비 실습 및 안전교육 위주로 진행되며 기본적인 소모성 부품은 현장에서 무상 지원해 농업인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농업인이 농업기계 현장실무 교육을 통해 자가 정비 능력을 높여 농업기계 수명을 연장할 수 있고, 수리비 절감 등 농가 경영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농작업 및 도로 주행시 안전사용 수칙 등 농업기계 안전 운행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안인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은“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찾아가는 농업기계 순회 현장실무 안전교육 서비스를 통해 내실 있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농업기계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고장진단, 부품 교체 요령, 안전 사용 방법, 보관․관리 요령 등에 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 및 농업인의 역량 향상에 힘쓰며 적기 영농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밀착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마을별 세부 교육 일정은 통영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열린 공간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